상단여백

HOME NEWS 시사 정치
세월호 다음날, 하나씩 맞춰지는 고리… '뼈아픈 이야기'

여전히 '세월호 7시간'에 대한 의혹이 풀리지 않고 있는 가운데, 세월호 다음날 당시에도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뒤에도 최순실 일가를 챙긴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이른바 '세월호 다음날' 의혹은 7시간동안의 박 대통령 행적 뿐 아니라 이후의 사태 수습 등이 맞물리며 많은 의혹을 낳은 바 있다.

김종 차관.

최근 YTN의 보도에 따르면,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세월호 다음날에도 정유라씨와 관련된 사안을 위해 기자를 종용한 사실이 있다고 알려졌다.

세월호 사고가 일어났을 당시, 정유라 씨는 특혜를 받고 아시안게임의 승마 국가대표로 선발 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었다.

2014년 4월 14일 문체부는 정유라 씨의 의혹에 대해 이례적으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정씨의 자질에 대해 언급했다.

당시 김종 전 차관은 직접 기자회견에 나와 “(정유라씨가) 중 고등학교부에서는 독보적인 선수의 자질이 있다는 게 승마계의 평가라고 볼 수 있다"라고 의혹을 부인했다.

그러면서 김 전 차관이 당시 기자회견이 끝난 뒤 YTN의 취재진을 따로 만나 승마계 비리에 얽힌 비리 문건을 제보한 사실이 있다고 2일 YTN은 보도했다.

김 전 차관이 특히 스포츠 4대악 신고 센터에 접수된 모 대학 승마 담당 교수에 관한 추문을 언급했다고 한다. 

또한 세월호 참사 당일에도 역시 김 전 차관은 YTN 취재진을 향해 승마계 비리 취재를 재촉했다고 한다.

이날 보도된 음성 파일을 들어보면 "세월호에 빠지지 말고 승마 빨리빨리 하란 말이야"라는 부분을 들을 수 있다.

또한 '해당 교수는 체육계에서 인정받는 인물이 아니냐'라고 취재진이 묻자, "양아치야, 양아치야"라고 말했다.

또한 이 과정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해당 정유라씨 사태 문제를 살피고 있음을 시사하기도 했다.

김 전 차관은 "대통령께서 세월호 난 그 다음날 '체육개혁 확실히 하라'고 오더가 내려왔다"라면서 "24시간 그 얘기(세월호 참사)만 하나. 정책도 챙겨야지"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들 뿐 아니라 많은 대중들은 허탈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유민아빠' 김영오 씨 또한 허탈한 마음을 전하면서 "아무리 목슴 걸고 단식을 해봐도 2년 6개월 넘도록 길에서 호소 해도 소용이 없었다"고 토로했다.

또한 "박근혜 정권에 충성 맹세한 언론은 여전히 불륜과 사건 사고에 뉴스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 중인 검찰이 이 사건 의혹의 핵심인 최순실(60)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 사건 수사가 시작된 이후 검찰이 청구한 첫 구속영장이다. 

최순실 게이트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지검장)는 2일 오후 최씨에 대해 직권남용 및 권리행사방해·사기미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CBC뉴스 HOT기사】 

ㆍ박지만 폭탄발언, 혼령 '접신설' 뒷받침하나
ㆍ정유라 친구증언, 줄줄이 이어지는 '쇼크담'
ㆍ최순득 연예인, 이름만 대면 다 알아…
ㆍ태반주사, 박근혜 '젊음의 비밀'은?
ㆍ윤전추 행정관, '꿀벅지' 노하우 
ㆍ고영태 장시호, '스킨십' 나눈 절친 사이?
ㆍ비현실적인 비쥬얼...'아찔'
술에 취해 잠 든 처제 성폭행한 30대 징역 4년

김석진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순살치킨 2016-12-06 16:43:37

    세월호에 닭근혜를 잡아 가두고싶다.
    청와대서 약물에 취해서 비아그라가지 쳐먹고 개짖을 했으니 온통 나라가 큰 사건만 난다.
    닭근혜딸년을 잡아다 두 모녀를 바다에 제물로 바쳐서 한을 풀어줘야한ㅁ다.   삭제

    • 비아그라 2016-12-06 16:39:19

      세월호출발 하루전날 선장까지 바꿔서 바다에 **을 바치면 최태민이가 부활한다고 믿은 년은 누굴까?
      선장만 바로 살아남고 움직이지도 못하게 얘들을 잡아놓고 과연 무슨 작전이 있었을까?
      박근혜는 세월호사건만으로도 죽어마땅한데...
      살려둬서 저 지랄이다.
      그런데 하야를 유도해서 연금까지 주려는 새놀당넘들?공범이 두려운거다.
      절때 탄핵으로 더이상 우리돈으로 먹여살리고 약물가지 즐기게 둬둘순없다.   삭제

      • 아리랑 2016-11-04 16:50:47

        정말이지 어이가 없다. 엄청난 어린 학생들이 희생되고 있는 마당에도 최순실의 딸을 위한 정책을 다둑거리느라 바빳다니. 도대체 이게 무슨 신정국가인가? 박근혜는 그래도 자신이 사교에 빠지 게 아니라한다. 사교에 깊이 빠진 인간은 자신이 믿는 게 사교인지 모른다. 귀신에 홀리지 않고서야 어찌 멀쩡한 정신을 가진 인간이 그런 짓을 하느냐? 온 국민이 잠을 못자고 지켜본 사건을 두고 말이다. 기가 찬다 기가차 하야도 아   삭제

        • 일루미나티 2016-11-03 01:25:13

          니들은 동생딸래미때문에 대권까지 위험한 짓거리하겠냐?ㅎㅎㅎ 아둔한것들.. 하기야 상상이 안가겠지 ㅋㅋㅋㅋ   삭제

          여백
          여백
          CBC TV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