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시사 정치
이정현 의원, 남아일언중천금인데 … MB도 떠난다

이정현 의원, 탈당 의사 밝혀 … "나가더라도 장은 지지고 가라"는 의견도

새누리당 이정현 의원이 탈당을 선언했다. 모든 책임을 자신이 지고 새누리당을 떠난다는 것이다.

2일 이정현 의원은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를 통해 새누리당을 떠난다고 발표했다.

문자를 통해 이정현 의원은 "저는 오늘 당을 떠난다"고 밝혔다. 이어 "직전 당 대표로서 모든 책임을 안고 탈당한다. 당의 화평을 기대하고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정현 의원이 대표직을 사퇴하겠다고 선언한 후 서울 여의도 당사 회의실을 나서고 있다.

이 같은 이정현 의원의 탈당 결정은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의 요구 때문으로 보이고 있다. 지난해 12월 30일 인명진 위원장은 당 쇄신을 위한 최우선 청산대상으로 이정현 의원을 지목했다. 인명진 위원장은 이정현 의원의 탈당 시점을 "1월 6일"까지로 요구했다.

인명진 위원장은 "박근혜 정부에서 당 대표를 했던 사람, 정부 주요 직책에 있었던 사람은 대통령을 잘못 모셨다는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근혜 정부의 새누리당 대표 중 남은 사람은 이정현 의원 밖에 없다.

이정현 의원은 이를 받아들인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인명진 위원장으로부터 청산대상으로 지목된 의원 10여 명은 1일 시내 모처에서 만나 인명진 위원장의 결정에 반기를 들었다. 이때에도 이정현 의원은 회동에 참석하지 않았다.

이정현 의원은 지난해 7월 당 대표로 선출됐다. 그는 정당 역사상 최초의 당직자 출신 대표라는 점에서 관심을 받았다.

그러나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이 수면 위로 드러난 이후 이정현 의원에 대한 책임요구가 끊이질 않았다. '친박계 수장'인 이정현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을 계속 두둔해왔기 때문이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을 "예수"라 표현하며, 자신은 예수를 팔았던 "가롯유다"가 될 수 없다고 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안이 국회에서 논의될 때도 그는 "탄핵안이 가결될 시 손에 장을 지지겠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탄핵안 가결 이후 네티즌들은 이 말을 지키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이정현 의원은 대표직에서 내려왔다. 그는 사퇴의사를 밝히며 "감당할 수 없는 당 대표를 맡아 동료 의원과 국민들에게 큰 죄를 지었다"고 이야기했다. 이후 새누리당은 인명진 위원장을 중심으로 하는 비대위 체제로 들어갔다.

최근 새누리당은 여러 의원들의 탈당 행렬이 이어진 바 있다. 가장 처음 탈당한 인물은 남경필 경기도지사다.

새누리당 출신 비박계 의원 30명은 지난해 12월 새누리당을 탈당하며 '개혁보수신당'을 창당했다. 이로써 국회는 '4당 체제'로 들어가게 됐다.

국회 외에도 제주도의회·부산시의회 원들도 탈당 의사를 밝혔다. 부산시의원은 9명이, 제주도의원은 14명이 탈당 의사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명박 전 대통령 역시 새누리당을 탈당할 예정이다. 그는 "일찍 탈당을 하고 싶었지만, 탈당을 유도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다 지난 다음에 연초에 탈당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탈당 이유에 대해 이명박 전 대통령은 "정치색을 없앤다는 뜻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전직 대통령이 이만큼 했으면 오래 했지 않았느냐"고 주장했다.

【CBC뉴스 HOT기사】 

ㆍ박지만 폭탄발언, 혼령 '접신설' 뒷받침하나
ㆍ세월호 다음날, 하나씩 맞춰지는 고리… 
ㆍ정유라 친구증언, 줄줄이 이어지는 '쇼크담'
ㆍ최순득 연예인, 이름만 대면 다 알아…
ㆍ태반주사, 박근혜 '젊음의 비밀'은?
ㆍ윤전추 행정관, '꿀벅지' 노하우 
ㆍ고영태 장시호, '스킨십' 나눈 절친 사이?
ㆍ비현실적인 비쥬얼...'아찔'
술 취해 잠 든 처제 성폭행 30대 징역 4년

최재원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kjh80001 2017-01-06 17:33:35

    이정현 의원님 힘내세요..그리고 대통령은 절대 배신하지 마세요 저들이 집권할때는 더 심했습니다 절대로 주군 만큼은 버리지 마세요 시위꾼 들에게 휘둘리지 마세요   삭제

    • 신인숙 2017-01-02 13:59:58

      비난과 욕지거리에 비아냥을 일삼는 야당의원들 야당핵심지지자들 정말 보기 싫습니다. 그렇게 해봐야 나같은 중도성향 사람들은 님들로부터 더 멀리 떠나갑니다. 그래도 이정현은 흙수저에다 겸손과 성실이 몸에 밴 사람이라고 압니다. 청빈해서 재산도 얼마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말만 번지르르하지 뒤는 완전 이율배반적인 님같은 사람들보다 100배 더 나은 사람같네요.   삭제

      여백
      여백
      CBC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