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장성민, 'DJ 향수' 적임자 자청 … 나도 여기 있소

장성민 전 의원, "국민의당 입당해 대선 경선 참가할 것"

장성민 전 새천년민주당 의원이 11일 국민의당 입당과 동시에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와 대선주자 경선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장성민 전 의원은 오는 1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릴 북콘서트를 통해 공식 출마선언을 할 계획이다. 북콘서트는 장성민 전 의원이 최근 발간한 '큰바위얼굴'과 '중국의 밀어내기, 미국의 버티기'를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장성민 전 의원.

장성민 전 의원은 지난달 28일 전북 전주에서도 차기 대권 도전 의사를 밝힌 바 있다. 당시 장성민 전 의원은 전주 바울교회에서 열린 지역 종교계와 언론인 등 오피니언 리더와의 초청 포럼에서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기 위해 희생하고 봉사할 준비가 돼있다"며 "정치는 잘못하면 주권을 상실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권을 위태롭게 한다. 현재 이 나라에는 국민의 생명과 국가의 운명을 책임지는 정치가 사라졌다"고 개탄했다.

이어 "비전과 정책, 전략과 리더십이 없는 낡고 썩은 정치판은 싹 걷어내야 한다. 대한민국이 새로운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새 판을 짜기 위해 희생할 준비가 돼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현재 세계와 동북아 평화포럼 대표를 맡고 있는 장성민 전 의원은 1963년 전남 고흥 생으로 서강대 정치외교학과와 동 대학원 정치외교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김대중 전 대통령의 재택근무 비서로 정가와 연을 맺었다.

2000년 제16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새천년민주당 소속으로 서울 금천구에서 당선돼 국회 입성에 성공했지만 2002년 선거법위반으로 의원직을 잃었다. 17대 총선에서 민주당의 공천을 받고 금천구에 출마했지만 낙선했다. TV조선 '장성민의 시사탱크'에 출연했으며 왕성한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CBC뉴스 HOT기사】 

ㆍ박지만 폭탄발언, 혼령 '접신설' 뒷받침하나
ㆍ세월호 다음날, 하나씩 맞춰지는 고리… 
ㆍ정유라 친구증언, 줄줄이 이어지는 '쇼크담'
ㆍ최순득 연예인, 이름만 대면 다 알아…
ㆍ태반주사, 박근혜 '젊음의 비밀'은?
ㆍ윤전추 행정관, '꿀벅지' 노하우 
ㆍ고영태 장시호, '스킨십' 나눈 절친 사이?
ㆍ비현실적인 비쥬얼...'아찔'
술 취해 잠 든 처제 성폭행 30대 징역 4년

김상우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CBC TV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