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방송
빅뱅 대성, 5주간 기초훈련 … '국방 의무 시작'

빅뱅 대성이 입대하며 국방의 의무를 시작했다. 

13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대성은 강원 화천 27사단 이기자 신병교육대로 입소했다.

대성은 5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자대에 배치받게 된다. 전역 예정일은 2019년 12월 12일이다.

김대성. 소속사 제공.

그간 대성은 멤버들과 비슷한 시기에 군 복무를 희망해왔고 지난해 자원입대를 신청했다.

이를 통해 대성은 탑, 지드래곤, 태양에 이어 빅뱅에서 네 번째로 군 복무를 하게 됐다. 지드래곤은 지난달 27일 강원 철원 백골부대로, 태양은 전날 강원 철원 육군 6사단 청성부대 신병교육대로 입소했다. 탑은 의경으로 복무를 시작했지만 대마초 사건이 밝혀지며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이다.

이날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자신의 SNS에 "#대성 #DAESUNG #D-Lite #BIGBANG #방금전_당분간마지막통화 #굳이혼자가겠다고_부득부득 #몸건강히_잘다녀와라"라며 작별 인사를 전했다.

한편 빅뱅은 이날 오후 6시 다섯 멤버가 모두 참여한 신곡 '꽃길'을 공개한다. 이는 1년 3개월 만에 찾는 빅뱅의 완전체 곡이다. 

YG는 "지드래곤이 작곡, 작사에 참여했으며 탑도 가사에 참여했다"며 "팬들과 잠시 떨어지게 된 빅뱅의 애틋한 마음이 고스란히 담기는 것"이라고 곡을 소개했다. 

최영종 기자  pree@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영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TOP STORIES
PREV NEXT
ICT & BLOCK
PREV NEXT
여백
#의식주
PREV NEXT
여백
소셜라이브
PREV NEXT
여백
오피니언
PREV NEXT
여백
포토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