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
[포토씨] 코믹콘 서울 2018, 코믹에 관한 모든것

▲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코믹콘 서울 2018'에서 무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에 작년도 대상 수상자 김동현이 아이언맨 코스플레이를 선보이고 있다.

 

[CBC뉴스 최성욱 기자] 8월3일 부터 5일까지 총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2회 코믹콘 2018 (코믹콘벤션)이 열렸다.


코믹콘은 만화부터 게임, 애니메이션, 코스프레를 전반적으로 다루는 '팝 컬처' 문화 행사로,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코믹콘은 디즈니, 마블, 블리자드, 넥슨등 국내외 관련기업 104개 301개 부스가 참가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특히,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욘두 역을 맡은 배우 마이클 루커와 영화 '저스티스 리그(2017)'에서 플래시 역을 맡았던 배우 에즈라 밀러가 참석해 많은 관객들과 만나며 행사를 빛냈다.


이 밖에도 어메이징 스테이지, 크리에이터스 스테이지, 스크리닝 라운지등의 무대에서 인기웹툰작가의 팬사인회, 헐리우드 배우와의 만남, 떠오르는 개그맨 출신 유튜브 크리에이터 이상훈의 무대와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열려 참가자와 방문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코믹콘 서울 2018에서 개그맨 이상훈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써 무대에 올라 '이상훈TV Spotlight'라는 주제로 관객과 만나고 있다.

 

▲ 코믹콘 서울 2018,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코스프레를 한 참가자들.

 

▲ 코믹콘 서울 2018, 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에서 한 참가자가 영화 '캡틴 아메리카' 코스프레를 선보이고 있다.

 

▲ 코믹콘 서울 2018, 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에서 참가자들이 단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코믹콘 서울 2018, 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에서 영예의 대상 수상자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이번 대상 수상자는 상금 200만원과 함께 시카고에서 열리는 'C2E2 2019 Crown Championships of Cosplay' 결승에 한국대표로 진출하는 자격이 주어진다.

 

최성욱 기자  schonchoi@naver.com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 STORIES
PREV NEXT
여백
오피니언
PREV NEXT
여백
#의식주
PREV NEXT
여백
LIFE & MEDI
PREV NEXT
여백
소셜라이브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