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식주
서브웨이 1+1 행사 ‘대란’, 경기불황의 단면

2일 서브웨이가 샌드위치 하나 가격에 2개를 구입할 수 있는 1+1 행사를 진행하면서 고객들이 대거 몰려드는 등 이벤트 마케팅이 큰 인기를 누렸다.

해당 이벤트는 2일 오후 2시부터 4시 49분까지 주문건만 진행하는 깜짝 행사로 홍보 목적에서 마련됐다. 특히 누리꾼들의 폭발적인 관심으로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이슈 1위에 오르는 등 소기의 홍보 목적을 충분히 달성했다.

사진=서브웨이

이벤트 목적은?

“서브웨이 1+1 행사, 2014년부터 전 세계 61개국 참여하는 기아 방지 캠페인 일환”
“굶주린 어린이 돕자는 취지로 지난해 약 1340만여 개의 샌드위치 기부”
 

서브웨이는?

“미국 대표 샌드위치 프랜차이즈로 2016년 기준 북미지역 약 2만7000개 점 운영”
“전 세계 112개국 4만4000여개 매장 보유, 지난해 매출 108억 달러(12조744억 원)”
“지난 1992년 한국 시장 진출한 이후 실적 부진에 2006년 서브웨이코리아 부도”
“2006년 미국 본사 한국 지사 재설립, 지난해 가맹점 300호점 돌파”
 
사진=AP

이밖의 사항은?

“이벤트 참여 고객 북새통, 매장마다 긴 줄 이어져”
“준비 물량 확보해 큰 차질 없이 진행, 최근 원할머니보쌈 반값 할인 이벤트와 대조”
“외식업계, 전반적인 경기 불황으로 고객 가성비 니즈 강해 할인 이벤트 인기”

이기호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TOP STORIES
PREV NEXT
ICT & BLOCK
PREV NEXT
여백
#의식주
PREV NEXT
여백
소셜라이브
PREV NEXT
여백
오피니언
PREV NEXT
여백
포토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