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
[포토씨] 뉴이스트 W, 절정~ 그 기다림의 시작 ‘WAKE,N (웨이크,앤)’ 쇼케이스

[CBC뉴스 최성욱 기자] 뉴이스트 W(NU`EST W : JR, Aron, 백호, 렌)가 26일 유닛으로는 세 번째 앨범이자 마지막 앨범인 새 앨범 ‘WAKE,N (웨이크,앤)’을 발표하고 컴백했다.


총 7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외에 멤버별 4인 4색 솔로곡인 'WI-FI', 'I HATE YOU', '나, 너에게', 'FEELS'와 'L.I.E', 그리고 CD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Dal Segno'가 수록되어 있다.


앨범 <WAKE,N>은 '잠에서 깨어나다'의 의미와 '감정이 깨어나다'의 두 가지 의미를 함께 담은 것으로, 타이틀곡 'HELP ME'와 수록곡인 'L.I.E'는 지금 내가 있는 현실이 깨지는 이야기를 담았고, 각 멤버들의 솔로곡은 감정이 깨어나는 것에 대해 그려냈다. 이는 <W, HERE>에서 시작, <WHO, YOU>로 이어 가며 독특한 서사를 선보인 뉴이스트 W만의 세계관과 이야기를 <WAKE,N>을 통해 다시 하나로 연결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이어질 서사를 암시하고 있다.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는 멤버 백호가 직접 작사, 작곡한 퓨전 팝 R&B 장르의 곡으로, 기존 뉴이스트 W가 선보였던 서정적인 가사에 무거우면서도 날카로운 멜로디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너를 간절하게 기다리다 결국 너에게 구조를 요청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뉴이스트 W의 이번 앨범 <WAKE,N>은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L.I.E'부터 앨범의 마지막곡 'Dal Segno'까지 하나의 호흡으로 연결하며 기승전결이 있는 하나의 문학작품과 같은 서사가 돋보이는 앨범으로 이들의 음악적 성장과 한층 넓어진 스펙트럼을 확인할수 있다.


뉴이스트 W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새 앨범 활동에 돌입한다.

최성욱 기자  schonchoi@naver.com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 STORIES
PREV NEXT
여백
오피니언
PREV NEXT
여백
#의식주
PREV NEXT
여백
LIFE & MEDI
PREV NEXT
여백
소셜라이브
PREV NEXT
여백
포토
PREV NEXT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