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 BLOCK
카카오페이식 더치페이 기능, ‘뿌리기’ 첫 선

3일 카카오페이가 송금 서비스에 ‘뿌리기’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고 밝혔다.

뿌리기 기능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송금 서비스로 친구들과 일정 금액을 즐겁게 나눌 수 있는 기능이다. 

사진=카카오페이

뿌리기 주요 기능은?
“더치페이와 흡사, 3인 이상 사용 중인 채팅방에서 ‘송금’ 눌러 뿌리기 기능 가능”
“뿌리기 진행 후 ‘줍기’로 나눠진 금액 랜덤 수령, 금액 크기 선착순 무관하게 배분”

뿌리기란 좋은 소식이 있을 때 지인들에게 이른바 ‘한턱’을 내는 문화에서 착안한 것이다. 이는 더치페이와 유사하며, 3인 이상 사용 중인 채팅방에서 ‘송금’을 누르면 뿌리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뿌리기를 진행하면 먼저 줍기를 누른 이용자부터 선착순으로 금액을 받을 수 있으며, 이 때 수령 받는 금액은 랜덤이다.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의 새로운 기능인 뿌리기는 카카오톡 최신 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톡은 최근 ‘입영통지서’와 ‘자동차 정기검사 문서’, 커피전문점 스탬프 적립 등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 고객 편의성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러한 기능은 종이나 이메일로 전달하며 생기던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점에서 사회적 비효율을 일정 부분 해소할 수 있다는 순기능에서 착안됐다. 

또한 장례식에 직접 가지 못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조의금 전달 기능의 경우 처음에는 해당 기능이 실제 쓰일까 확신하지 못해 도입을 망설였지만, 고객들의 적극적인 추천 의견으로 도입에 나선 결과 활용폭이 갈수록 넓어지고 있다.

이밖의 사항은?
“6일부터 20일까지 나도 한번 10,000수르 등 2개 이벤트 진행”
“뿌리기 카카오톡 최신 버전에서만 이용 가능”

카카오페이는 오는 6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뿌리기’ 기능 오픈을 기념해 ‘나도 한번 10,000수르’ 이벤트를 진행한다. 

송년 모임 등 지인들과 감사, 위로, 격려의 시간을 많이 갖게 되는 연말에 사용자들이 ‘뿌리기’ 기능을 통해 새롭고 즐거운 나눔 문화 경험할 수 있도록 두 가지로 기획했다.

‘뿌린 대로 거두리라’는 1회 1만 원 이상 ‘뿌리기’를 하고 1시간 안에 친구들이 줍기를 성공하면 ‘뿌리기’를 한 사람 중 총 10명에게 최대 100만 원이 랜덤 지급되는 이벤트다. 

친구들에게 공유해 참여를 권유하기만 해도 혜택이 제공되는 ‘알린 대로 거두리라’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그동안 카카오페이가 단순 간편 송금을 넘어 더치페이, 예약송금, 송금봉투 등 사용자들의 생활, 문화를 고려한 세심한 기능을 제공해왔다”며 “뿌리기를 통한 새로운 나눔 문화가 연말에 유쾌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TOP STORIES
PREV NEXT
ICT & BLOCK
PREV NEXT
여백
#의식주
PREV NEXT
여백
소셜라이브
PREV NEXT
여백
오피니언
PREV NEXT
여백
포토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