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hoto
[포토씨] 원어스, 슈퍼루키의 서막을 알리다 (LIGHT US 쇼케이스)

[CBC뉴스 최성욱 기자] 슈퍼루키의 서막 신예 보이그룹 ‘원어스(ONEUS)’


RBW의 첫 보이그룹 원어스(ONEUS : 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가 9일 데뷔앨범 [LIGHT US]를 발표하고 가요계에 전격 데뷔했다.

원어스(ONEUS)는 '팬 한 명 한 명(ONE)의 힘이 모여 만들어진 우리(US)'라는 뜻과 '결국 평범한 우리들이 함께 모여 하나의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의미도 함께 담겨 있다.
원어스(ONEUS)는 외모뿐만 아니라 작사, 작곡, 프로듀싱 그리고 안무를 직접 창작하는 실력까지 갖춘 아티스트형 퍼포먼스 그룹을 지향하고 있다. 이미 팬들은 약 1년 10개월이란 시간 동안 ‘데뷔하겠습니다’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수많은 공연, 예능 및 버스킹 등 활발한 활동을 지켜봐왔다. 그리고 이제 팬들의 기다림의 마침표를 찍는 화려한 서막을 알리며 첫 번째 앨범 [LIGHT US]를 발표했다.

이번 미니앨범 [LIGHT US]는 “우리를 비춘다”라는 주제를 담은 앨범으로 “사람들이 비추는 빛으로 탄생한 원어스(ONEUS)”가 만들어가는 음악을 뜻하며 동시에 타이틀곡 ‘발키리 (Valkyrie)’의 뜻처럼 어둠의 빛을 밝힌다는 의미를 담은 앨범이기도 하다.

총7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발키리(Valkyrie)'는 인상적인 기타 리프로 시작하여 묵직한 사운드로 전개되는 댄스 곡으로 힙합적인 요소가 가미된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발키리(Valkyrie)'는 어둠 속에 있는 우리들을 밝히기 위해 '발키리'를 찾는다는 판타지적인 요소와 ‘빛’에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는 곡으로, 북유럽 신화 속 인간계의 전쟁에서 용감한 전사자가 생기면 전장에 나가 전사자들을 발할라 궁전으로 데리고 가는 존재로 알려진 '발키리'라는 주제와 불빛을 '밝히리'라는 중의적 표현이 더해져 있다.

원어스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1집 [LIGHT US]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최성욱 기자  schonchoi@naver.com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 STORIES
PREV NEXT
여백
오피니언
PREV NEXT
여백
#의식주
PREV NEXT
여백
LIFE & MEDI
PREV NEXT
여백
소셜라이브
PREV NEXT
여백
포토
PREV NEXT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