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네티즌 호감도 순위 4위
상태바
삼성전자, 美 네티즌 호감도 순위 4위
  • 이기호 기자
  • 승인 2019.02.06 1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소비자 대상 ‘2018년 톱 버즈 랭킹’(Top Buzz Rankings 2018) 순위. 자료원=유고브

삼성전자가 지난해 미국 네티즌들이 평가한 브랜드 호감도 순위에서 4위에 올랐습니다.

4일 글로벌 인터넷 여론조사 업체인 ‘유고브’(YouGov)가 발표한 ‘2018년 톱 버즈 랭킹’(Top Buzz Rankings 2018)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평점 22.3점으로 4위를 차지했습니다.

1위는 미국의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33.0점), 2위는 ‘아마존’(29.3점), 아마존의 유료 회원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28.0점)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상위권 브랜드들은 유튜브(22.0점), P&G의 세제 브랜드 던(Dawn)(21.2점), 일본 자동차 브랜드 도요타(20.4점), 초콜릿 브랜드 M&M(20.3점), 건축자재 소매 체인 홈디포(19.7점), 패스트푸드 체인 칙필레(19.7점) 등이었습니다.

유고브의 버즈 랭킹은 지난 1년 동안 매일 수천 명의 네티즌들을 상대로 ‘최근 2주간 뉴스나 광고, 입소문을 통해서 특정 브랜드를 들어본 적이 있느냐’는 질문을 통해 집계됩니다. 네티즌 응답 중 긍정적 응답 비율에서 부정적 응답 비율을 뺀 후 순위를 매깁니다.

삼성전자는 전년보다 선호도 점수가 5.2점이나 상승해 브랜드 이미지 개선 순위(Top Buzz Improver 2918)에서도 3위에 올랐습니다. 1위는 지난 2017년 초과 예약된 비행기에서 승객을 억지로 끌어내리는 동영상이 공개돼 비난이 빗발쳤던 유나이티드 항공입니다.

한편 한국 네티즌들이 평가한 국내 브랜드 호감도 순위는 △카카오뱅크(30.7점) △LG(28.9점) △이니스프리(22.9점) △KB국민카드(19.4점) △구글(18.6점) △더페이스샵(18.3점) △신한카드(17.3점) △호텔스컴바인(17.2점) △트리바고(17.1점) △삼성페이(15.9점) 등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리얼 세상이 궁금할 때? 지금 '리플쑈' 눌러봐
정동원 군과 가장 잘 어울리는 CF는?
“배달비 비싸다” … ‘근거리도 같은 비용 부당’
미스터트롯 임영웅과 듀엣이 어울릴 가수는?
댓영상 원픽 라면은 ‘진라면’
정동원, ‘식을줄 모르는 인기’ … 핫한 십대 스타 부각
김호중 '너나나나' ...미리 듣기
“북한 대남 비난, 강경 대응해야” … ‘눈에는 눈’
공군 벙커파괴폭탄 위력을 살펴보면? … 지하요새 쑥대밭으로
'타우러스' 미사일, 정밀함의 '끝판왕' … 위력 살펴보니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블루타워 8층 CBC뉴스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623-12 블루타워 8층)
  • 대표전화 : 02-508-7818
  • 팩스 : 02-585-878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오성
  • 명칭 : CBC뉴스
  • 제호 : CBC뉴스
  • 등록일 : 2011-06-13
  • 발행일 : 2011-04-11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59
  • 사업자번호 : 220-88-19469
  • 발행인 : 김영곤
  • 편집인 : 심우일
  • CBC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CBC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cbci.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