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lock Chain
과기정통부, 52억 원 블록체인 지원 사업 추진
자료원=과기정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블록체인 전문기업 육성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검증(PoC) 지원 사업과 블록체인 기술 컨설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지원 사업 총 규모는 52억 원입니다.

먼저 총 42억 원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술검증(PoC) 지원 사업은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는 블록체인 기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기술 구현 가능성, 성능 검증 등 상용화 가능성을 사전에 검증하는 사업입니다.

지원 대상은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단독 또는 컨소시엄)이며 자유공모로 총 10여 개 과제를 선정해 과제 하나에 4억 원 내외를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블록체인 서비스 모델 기획, 프로토타입 설계 및 구현, 성능 검증 등에 필요한 비용 지원을 받게 됩니다.

블록체인 기술 컨설팅 지원 사업은 산업 전반에 블록체인 기술이 확산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거나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지원 대상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고자 하는 수요기관과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하는 공급 기업입니다. 자유공모 방식으로 총 10개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과기정통부는 조달청 계약 절차에 따라 선정된 컨설팅 수행기관과 계약을 체결(10억 원)해 수요기관 및 공급기업에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오는 8일부터 내달 8일까지 사업을 공고할 예정이며, 사업설명회는 오는 19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립니다.

김정원 과기정통부 인터넷융합정책관은 “기업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상용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며 “지원 사업을 통해 우수한 블록체인 전문기업이 발굴, 육성돼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강희영 기자  pree@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Top Story
PREV NEXT
여백
ICT
PREV NEXT
여백
Block Chain
PREV NEXT
여백
News Chain
PREV NEXT
여백
On Air
PREV NEXT
여백
Ent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