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개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자사 서비스와 자회사에 대한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제공은 물론 회원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다.
두나무는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미디엄, 링크드인까지 6개 채널을 운영한다. 각 채널이 가진 고유의 특성을 살려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블로그와 포스트, 페이스북에서는 두나무 서비스(업비트, 카카오스탁, 루니버스)와 자회사(두나무투자일임, 두나무앤파트너스) 소식까지 다양한 정보를 폭넓게 담아낼 예정이다. 최근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부터 관련 산업, 주요 인물에 대한 소식 등이 카드뉴스 형태로 발행된다.
트위터, 미디엄과 링크드인에서는 두나무 관련 콘텐츠가 영문으로 소개된다. 업비트가 싱가폴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를 필두로 글로벌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가운데 해당 채널을 통해 기업 브랜딩, 주요 공지 사항 전달, 인적 네트워크 형성, 해외 고객들과의 소통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두나무 관계자는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오픈했다“며 “이제 유용한 투자 정보는 물론 두나무 서비스 관련 소식,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업계 관련 내용도 빠르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두나무 운영 채널에는 현재 암호화폐 관련 스터디 정보부터 업비트 네이밍 탄생 비화 등 다양한 콘텐츠가 올라와있다.
포스트에는 △암호화폐 채굴이란? △암호화폐 필수용어 : Hashrate 이해하기! △암호화폐 필수용어 : ERC20 △암호화폐 필수용어 : 스테이블 코인 △암호화폐 필수용어 : 스마트컨트랙트 △암호화폐 필수용어 : PoW와 PoS 등 초보자들을 위한 각종 용어 해설이 쉬운 이해를 돕고자 다양한 사례와 함께 게시됐다.
블로그에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루니버스’ △업비트 이름 탄생의 비화! △왁스(WAX), 6일간 43% 급등과 같은 흥미로운 콘텐츠들이 소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