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lock Chain
블록체인 해외송금 ‘크로스’, iOS 버전 출시

코인원트랜스퍼는 블록체인 해외송금 서비스 크로스의 iOS 버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iOS 버전 출시로 웹과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을 지원하는 모든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편하고 빠르게 크로스 이용이 가능해졌다는 설명입니다.

크로스 앱은 송금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에 해외송금 완료까지 이용자가 느낄 수 있는 불안요소를 제거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주 이용하는 송금 정보를 원클릭 계좌에 등록할 경우 앱을 실행해 송금 신청까지 1분이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변동하는 환율 정보도 이용자가 지정한 국가의 환율을 메인화면에서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원희 코인원트랜스퍼 대표는 “이번 크로스 iOS 버전 출시로 보다 폭넓은 고객층에게 빠르고 안전하며 사용이 간편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면서 해외송금은 불편하다는 선입견을 없애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크로스는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의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현재 중국, 태국, 필리핀 등 총 7개 국가에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송금 시간의 경우 국가별로 최소 5분에서 최대 24시간까지 소요되며 송금 수수료는 모두 1% 수준입니다.

크로스는 지난 20일 중국 송금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서비스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국내 체류 외국인의 43%에 해당할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크로스의 성장에 크게 일조할 것이란 기대입니다.

크로스는 현재 리플의 엑스커런트(xCurrent) 솔루션을 활용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엑스커런트는 기존 해외송금에 활용되던 국제결제시스템망(SWIFT)을 대체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해외송금 솔루션으로 각광받는 등 전 세계 120여 개 금융기관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강희영 기자  pree@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Top Story
PREV NEXT
여백
ICT
PREV NEXT
여백
Block Chain
PREV NEXT
여백
News Chain
PREV NEXT
여백
On Air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