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lock Chain
아이콘루프-ITU, 스타트업 블록체인 기술 전수

국내 블록체인 전문업체 아이콘루프가 정보통신기술(ICT) 부문 유엔 산하기구 국제전기통신연합(ITU)과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인큐베이터 프로그램 개발 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정은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의 블록체인 신기술 도입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ITU 스마트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블록체인·사물인터넷(IoT)의 세 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 초기 단계의 기술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자금투자 및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하고자 지난해 9월 출범했습니다.

아이콘루프는 블록체인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스마트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의 블록체인 부문 ‘지식 파트너’로 선정됐습니다.

아이콘루프는 향후 ITU와의 시범 사업을 토대로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 전수 △사업 개발 △네트워킹 등 총 세 분야에 걸쳐 아프리카 개발도상국 스타트업의 성장 및 사업 확장을 우선적으로 뒷받침할 계획입니다. 특히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규모 블록체인 행사와 마케팅으로 스타트업 인지도 향상 및 투자금 확보를 지원할 방침입니다.

왼쪽부터 이재섭 ITU 표준화 총국장, 최지영 아이콘루프 공공사업담당이사. 사진=아이콘루프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은 에너지, 농업, 금융 접근성 등 개발도상국이 당면한 다양한 사회경제적 과제를 국제기구, 국가, 기업이 함께 해결해나갈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정으로 아이콘은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해 국경을 초월한 사업과 기술 협력은 물론 블록체인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강희영 기자  pree@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Top Story
PREV NEXT
여백
ICT
PREV NEXT
여백
Block Chain
PREV NEXT
여백
News Chain
PREV NEXT
여백
On Air
PREV NEXT
여백
Photo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