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lock Chain
[한 걸음 더 - 블록체인] 업비트, 금융부터 클라우드까지 … 투자자 주목하는 알트코인은?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다양한 신규 코인을 선보였습니다. 신규 코인은 업비트와 비트렉스에서 연동 가능합니다. 신규 코인은 금융서비스부터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등 다양한 활용성과 차별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신규 코인 주요 특징입니다.

BTC마켓: Ankr(앵커 ANKR)

앵커는 블록체인을 이용해 분산형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구축하자는 프로젝트다. 여분의 컴퓨팅 파워를 이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공유경제 환경을 조성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멀티체인 플라즈마 기술을 이용해 검증에 필요한 최소한의 데이터만 메인 체인과 동기화하면서 블록사이즈를 줄여 속도 향상 및 가스 비용을 절감한다. 하위 체인에서 스마트 계약기능을 수행해 보다 낮은 비용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도 제공하고 있다.

KRW마켓: TFUEL(쎄타퓨엘 TFUEL)

쎄타퓨엘은 쎄타(THETA) 블록체인 운영에 사용되는 토큰이다. 비디오 세그먼트 소액결제 및 스마트컨트랙트 배포를 위한 가스의 역할을 하며 사용이 완료된 토큰은 소각된다. 쎄타퓨엘은 THETA 보유자에게 1:5 비율로 배분됐으며 올해 3분기 이후 가디언 노드 구성이 확정되면 연간 5%(비디오 플랫폼들의 감마 수요에 따라 변동 가능) 비율로 공급량이 증가할 예정이다.

BTC마켓: BitShares(비트쉐어 BTS)

비트코인에서 포크된 비트쉐어는 블록체인 위에서 운영되는 DAC에 대한 참여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다. DAC는 하나의 CEO나 이사회 없이도 블록체인 위에서 자율적으로 분권화돼 운영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개인은 비트쉐어를 보유함으로써 DAC에 참여할 수 있다. 비트쉐어의 첫 DAC은 비트쉐어엑스(BitSharesX)로 P2P 거래소와 가상화된 자산(스마트코인)을 구현하는 금융시스템으로 기능한다. 현재는 비트쉐어와 합병됐다.

BTC마켓: Fusion(퓨전 FSN)

퓨전은 블록체인에 기반한 탈중앙화된 금융 시스템이다. 대부분의 암호화폐 체인들이 상호 연결되지 않아 결과적으로 중앙집중적인 구조가 돼버리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모든 종류의 암호화폐가 즉시 교환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한다. 사용자는 선택한 토큰을 퓨전의 스마트컨트랙트로 보낸 후 이를 이용해 다양한 토큰으로 저장 및 교환이 가능하다.

BTC마켓: TTC Protocol(티티씨프로토콜 TTC)

TTC프로토콜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위한 인센티브 기반 블록체인 프로토콜이다. 개발자와 사용자, 대표, 투표자, 광고주 등 모든 참여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안정적이고 활성화된 에코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크로스체인으로 연결된 BFT-DPoS 합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누구나 손쉽게 TTC프로토콜을 적용할 수 있도록 확장성, 모바일 적용성, 보안성이 최적화된 블록체인 구축에 나서는 중이다.

강희영 기자  pree@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Top Story
PREV NEXT
여백
ICT
PREV NEXT
여백
Block Chain
PREV NEXT
여백
News Chain
PREV NEXT
여백
On Air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