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스마트 - Mart] 대입 전형도 인공지능 시대, ‘뷰인터 에듀’ 이목
사진=제네시스랩

인공지능(AI) 기반의 대입 전형을 전문 컨설팅해주는 온라인 서비스가 출시됐습니다.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AI 면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네시스랩은 맞춤형 대입 컨설팅 솔루션인 ‘뷰인터 에듀’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뷰인터 에듀는 복잡한 대입 전형을 개인의 성적에 맞춰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대학별로 선발 기준이 제각각인 수시 학생부 위주 전형에서 각종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과 점수와 비교과 활동을 종합적으로 판단했을 때 어느 대학에 합격할 수 있을지, 혹은 자기소개서나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입시 전문가의 노하우와 AI로 대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우선 수험생들은 뷰인터 에듀를 통해 생기부 및 모의 평가 정보를 입력한 후 입시 전문가의 맞춤형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소서 준비를 위해 작성 요령 및 글감 수집을 체계적으로 익히고 실전 연습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대입 전형에서 중요도가 점차 커지고 있는 면접은 AI 분석 결과와 전문가 피드백을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희망 대학과 학과 기출 문제로 맞춤형 준비가 가능하며, 모바일앱으로 쉽게 접속할 수 있어 꾸준한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AI 분석 결과는 제네시스랩이 자체 개발한 감정인식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영상을 분석해 시선처리 및 표정, 호감도 등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제네시스랩은 앞서 출시한 취업 컨설팅 솔루션 ‘뷰인터’에서도 영상 분석 기술의 유용함을 검증했습니다. 약 1만 명의 취준생이 해당 솔루션으로 면접을 준비해 실제 좋은 결과를 얻었다는 설명입니다. 현재 AI 면접을 고려하는 기업들과 기술 협력을 논의할 정도로 기술력을 입증받았습니다.

이영복 제네시스랩 대표는 “표정, 목소리, 제스처 등 비언어적 표현을 분석하는 AI 기술을 지속 연구해왔다”며 “AI 기술에 입시 전문가들의 노하우가 더해진 뷰인터 에듀가 많은 수험생들의 진학 고민을 덜어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뷰인터 에듀는 현재 2020년 대입 수시전형에 맞춰 학생부, 자소서, 면접 종합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토탈 패키지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관련 앱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수형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Top Story
PREV NEXT
여백
ICT
PREV NEXT
여백
Block Chain
PREV NEXT
여백
News Chain
PREV NEXT
여백
On Air
PREV NEXT
여백
Ent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