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On Air
[브리핑씨] 필리핀 루손섬 규모 6.1 지진 발생, 최소 8명 사망

필리핀 루손섬에서 현지시간 22일, 규모 6.1의 지진이 발생했다고합니다. 이로인해 최소 8명이 사망하고 수십여명이 잔해 속에 갇혀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지진은 현지시간으로 이날 오후 5시를 약간 넘긴 시각에 발생했고요. 피해를 입은 지역 중 판팜가 주가 가장 상황이 심각한 것으로 당국은 밝혔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에 따르면 필리핀 루손섬 구타드에서 북북동 방향으로 1㎞ 떨어진 지점에서 발생했고 규모는 6.1이라고 하는데요. 진원의 깊이는 40km로 측정됩니다.

한편 이번 지진, 진앙으로부터 60km나 떨어진 수도 마닐라에서도 강하게 느낄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마닐라의 주요 업무 지구에 위치한 다수의 오피스 빌딩이 흔들렸다고 하구요. 이로 인해 수천명의 건물 밖으로 뛰쳐 나가 큰 혼란이 빚어지기도 했다고 합니다. 한 회사원은 평생 느껴본 지진 중 두번째로 강했다고 언급했는데요

불의 고리에 자리 잡은 필리핀은 결코 지진 안전지대가 아닙니다. 전세계 지진의 90%가 이곳 환태평양 조산대 이른바 불의고리에서 일어나고 있는데요. 2013년 10월엔 필리핀 중부에서 규모 7.1의 지진이 일어나 2백 스무명이 숨졌습니다. 또 1990년 7월엔 루손섬 북부에서 7.8의 강진이 일어나 2천 4백여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 우리 국민들의 안전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외교부에 따르면 주필리핀대사관이 지진 발생을  인지한 직후에 우리 국민 피해 여부를 파악했고 22일 오후 9시30분 기준으로 접수된 우리의 국민의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된다고 밝혔습니다.

[진행 = 이유정 아나운서]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 Story
PREV NEXT
여백
ICT
PREV NEXT
여백
Block Chain
PREV NEXT
여백
News Chain
PREV NEXT
여백
On Air
PREV NEXT
여백
Photo
PREV NEXT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