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On Air
[브리핑씨] 업비트, 금융부터 클라우드까지 … 투자자 주목 알트코인은?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가 새로운 코인들을 선보였다고 하는데요.

신규코인은 업비트와 비트렉스에서 연동할 수 있고요. 금융서비스부터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등 다양한 활용성과 차별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다섯 가지 코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먼저 신규코인 앵커는 블록체인을 이용해 분산형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구축하자는 프로젝트입니다.

여분의 컴퓨팅 파워를 이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공유경제 환경을 조성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어서 쎄타퓨엘이 있는데요. 이 쎄타퓨엘의 쎄타란 블록체인의 운영에 사용되는 토큰입니다. 비디오 세그먼트 소액결제 및 스마트컨트랙트 배포를 위한 가스의 역할을 하는데요. 사용이 완료된 토큰은 소각됩니다.

쎄타퓨엘은 쎄타 보유자에게 1:5의 비율로 배분됐고 올해 3분기 이후 가디언 노드 구성이 확정되면 연간 5%의 비율로 공급량이 증가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비트쉐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에서 포크된 비트쉐어는 블록체인 위에서 운영되는 댁에 대한 참여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댁은 하나의 CEO나 이사회 없이도 블록체인 위에서 자율적으로 분권화돼 운영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개인은 비트쉐어를 보유해 댁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는 퓨전이 있는데요. 블록체인에 기반한 탈 중앙화된  금융시스템입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들은  체인들이 상호 연결되지 않아 결과적으로 중앙 집중적인 구조가 돼버리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종류의 암호화폐가 즉시 교환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했구요

사용자는 선택한 토큰을 퓨전의 스마트컨트랙트로 보낸 후 이를 이용해 다양한 토큰으로 저장하거나 교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순서는  티티씨 프로토콜인데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위한 인센티브 기반 블록체인 프로토콜입니다. 

개발자와 사용자, 대표, 투표자, 광고주 등 모든 참여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안정적이고 활성화된 에코시스템을 목표로 삼고 있고요. 

누구나 손쉽게 티티씨프로토콜을 적용할 수 있도록 확장성, 모바일 적용성, 보안성이 최적화된 블록체인 구축에 나서는 중입니다.

[진행 = 이유정 아나운서]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 Story
PREV NEXT
여백
ICT
PREV NEXT
    여백
    Block Chain
    PREV NEXT
      여백
      News Chain
      PREV NEXT
      여백
      On Air
      PREV NEXT
      여백
      Photo
      PREV NEXT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