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lock Chain
업비트, 블록체인 개발자 축제 한마당 ‘UDC 2019’ 9월 인천에서 연다

사진= 'UDC2019' 홈페이지 메인화면

지난해 전 세계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축제 한마당으로 호평을 받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가 올해 두 번째 행사를 개최합니다.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이하 UDC 2019)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오는 9월 4일부터 5일 양일 간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UDC 2019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는 210여개의 블록체인 관련 기업과 35명에 달하는 글로벌 연사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개발자들이 한데 모여 제주도에서 2박 3일간 성공적으로 진행됐습니다.

당시 UDC는 기존 마케팅 위주의 블록체인 행사들과 달리 순수 개발자 중심의 기획과 기술적 측면에 초점을 맞춘 구성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차별화된 네트워킹 이벤트로 개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 행사입니다. 이틀간 약 1600명이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올해 행사 역시 최신 업데이트 블록체인 기술부터 글로벌 트렌드가 공유되는 행사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블록체인 전문가들의 발표와 함께 해커톤, 핸즈온, 전시, 밋업 등 다양한 스페셜 이벤트가 선보일 예정입니다. 두나무는 한층 풍성해진 컨퍼런스로 정보 갈증을 해소하는 블록체인 최대 행사가 될 것이란 확신입니다.

특히 지난해 첫 번째 행사가 ‘개발자 증명’(Proof of Developer)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블록체인 생태계의 개발자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했다면 올해는 ‘서비스 증명’(Proof of Services)이라는 주제로 블록체인 기술이 실제 적용된 서비스를 대거 소개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효용성 증명에 나서 블록체인 상용화 흐름에 탄력을 주겠다는 청사진입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가 지난해 9월 14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8’에서 웰컴 스피치에 나서고 있다. 사진=두나무

이날 오픈한 공식 홈페이지는 올해 행사에 대한 간략한 개요 및 지난해 행사의 주요 하이라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향후 UDC 2019 연사 라인업과 주요 프로그램, 특별 이벤트 등에 대한 내용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한편 UDC 2018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블라인드 티켓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지난해 참가자들에게 개별 발송되는 UDC 뉴스레터의 티켓 구매 링크를 이용해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12일간 블라인드 티켓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7일부터는 50% 할인된 가격에 UDC 2019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이 시작됩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UDC 2018은 세계 유수의 개발자들을 모시고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가 진정한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올해는 더 완성도 높은 행사를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강희영 기자  pree@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Top Story
PREV NEXT
여백
ICT
PREV NEXT
여백
Block Chain
PREV NEXT
여백
News Chain
PREV NEXT
여백
On Air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