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경제 ICT•Block Chain
후오비코리아-달콤커피,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오픈

블록체인 워킹 스페이스를 내세운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전경. 사진=후오비코리아

후오비 코리아가 커피전문 프랜차이즈 달콤커피와 협력해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를 오픈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는 달콤커피 논현점을 리모델링해 오픈했습니다.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과 국내외 기술 및 정보 교류, 국내 블록체인 경쟁력 강화에 일조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후오비 코리아는 축적한 글로벌 네트워크 자원을 활용해 국내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자문과 단계별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는 지하 1층과 2층, 총 2개 층으로 운영됩니다. 지하 1층은 ‘블록체인 커피 클럽’이란 이름으로 블록체인 스타트업들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모임 공간으로 꾸려집니다.

클럽에는 블록체인 산업 오피니언 리더와 유수의 벤처캐피탈(VC) 등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팅을 비롯해 분석, 투자, 비즈니스 네트워킹, 블록체인 정보 공유, 멘토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2층은 달콤커피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며 블록체인 정보 교류, 밋업, 강연, 콘서트 등을 진행하는 공간으로 조성합니다. 

또한 블록체인 산업 유명 인사들을 소개하고 기념하는 공간인 명예의 전당(Hall of Fame),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과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소개와 홍보 영상을 볼 수 있는 미디어 월 등 블록체인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후오비 코리아 관계자는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는 후오비와 달콤커피가 만나 탄생한 블록체인 워킹스페이스”라며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려는 스타트업들에게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강희영 기자  pree@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o you want to hang out with us?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청문회 질의
여상규 법사위 위원장, 청문회 질의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여야 격돌'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피플경제 - 사람이 경제다
PREV NEXT
여백
청국정- 청와대•국회•정부
PREV NEXT
여백
세상사 - 무슨일이!
PREV NEXT
여백
여기는 - 전국네트워크
PREV NEXT
여백
컬쳐TV- 건강과문화
PREV NEXT
여백
Ent - 스타팅
PREV NEXT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