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lock Chain
[한걸음 더 - 블록체인] 빗썸, 암호화폐 거래소 ‘KSQI 우수 콜센터’ 첫 번째 선정
사진=빗썸

빗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습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KSQI 우수 기업에 선정된 것은 빗썸이 처음이라는 설명입니다.

KSQI는 고객 관점에서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품질 평가를 말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매년 KSQI 우수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는 2019년 조사(2018년 5월~2019년 3월)부터 포함됐으며 국내 주요거래소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습니다.

빗썸 콜센터는 △수신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5개 항목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통화연결성, 상담사접속성, 통화대기시간 등 수신여건 항목은 만점을 받았습니다. 또한 응대신속성, 문의내용 파악도 등 업무처리와 종료태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빗썸은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시스템을 갖추는 등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면서 이같은 평가를 이끌어냈다고 전했습니다. 온라인과 1대1 상담은 물론 영어·일어 등 외국어 상담도 지원합니다. 이밖에 모바일로 실시간 콜센터 응대율과 답변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들의 편의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빗썸은 지난해 금융소비자원이 실시한 암호화폐 거래소 콜센터 조사에서도 서비스 품질이 가장 높은 거래소로 선정됐습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이 공신력 있는 조사 기관으로부터 고객 서비스 품질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희영 기자  pree@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Top Story
PREV NEXT
여백
ICT
PREV NEXT
여백
Block Chain
PREV NEXT
여백
News Chain
PREV NEXT
여백
On Air
PREV NEXT
여백
Ent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