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On Air
[브리핑씨] KT, 독거노인 안부에 보이스피싱 예방까지 … ‘114’ 서비스 출시

번호안내 114를 운영하는 KT CS가 독거노인의 안부와 보이스피싱 전화 수신 여부를 알려주는 ‘114 안부확인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114 안부확인서비스는 스팸차단 앱 ‘후후’를 이용해 독거노인의 일일통화량을 확인하고 신청자에게 안부확인 문자를 전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개인 고객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114 안부확인서비스를 신청하면 독거노인의 통화량에 기반해 안부를 문자로 전달 받고 웹페이지로 고위험군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거노인이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를 수신하면 담당자에게 알려주는 ‘보이스피싱 알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사기 피해도 예방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예컨대 통화량이 적은 날엔 ‘단조로운 일상을 보내셨네요. 오늘은 000님께 안부전화 드리는 것은 어떨까요?’와 같은 안부전화 권유 문자가 지자체 담당자나 보호자에게 발송되는 방식입니다. 일정 시간 휴대전화 통화량이 없을 경우 긴급으로 자동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유선전화의 경우 자동음성으로 ‘좋음 또는 나쁨’으로 컨디션 상태를 문의하고 독거노인의 답변을 지자체 담당자나 보호자에게 문자로 전송해줍니다.

[진행 = 권오성 아나운서]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 Story
PREV NEXT
여백
ICT
PREV NEXT
여백
Block Chain
PREV NEXT
여백
News Chain
PREV NEXT
여백
On Air
PREV NEXT
여백
Photo
PREV NEXT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