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On Air
[브리핑씨] 두나무앤파트너스, 국내 블록체인 성장 이끈다…26개사 550억 투자

두나무는 투자 전문 자회사인 두나무앤파트너스와 함께 26개 기업에 약 550억원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16일 공개했습니다. 

두나무와 두나무앤파트너스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생태계 조성과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 활동을 추진해왔습니다. 

지난해 3월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3년 간 1000억 원의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약 1년 만에 투자 목표 규모의 절반 이상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양사는 총 26개 기업에 활발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두나무앤파트너스의 경우 △블록체인 산업 핵심 기술과 응용 서비스 △블록체인 도입이 유망한 분야 △핀테크 등 블록체인과 긴밀하게 연결될 수 있는 미래 기술 대상에 투자를 집중해왔습니다. 

주요 투자사는 △스테이블 코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결제 시스템 혁신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테라 △올 2월 말 기준 87조 원의 고객연동자산을 확보한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 △전 세계 3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리듬게임 ‘슈퍼스타’ 개발사 달콤소프트 △P2P 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 △온라인 종합여행사 타이드스퀘어 △중소사업자 매출관리 솔루션 ‘캐시노트’를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투자은행 플랫폼 핀헤이븐 △종합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 등입니다. 

게임업체 넵튠과도 총 100억 원 규모의 투자금을 조성하며 블록체인 게임 기업에 대한 공동 투자도 진행했습니다. 게임 산업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기 위한 분주한 발걸음입니다. 

[진행 = 권오성 아나운서]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 Story
PREV NEXT
여백
ICT
PREV NEXT
여백
Block Chain
PREV NEXT
여백
News Chain
PREV NEXT
여백
On Air
PREV NEXT
여백
Photo
PREV NEXT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