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On Air
[브리핑씨] 페이스북, 화웨이 기본앱 제외 ‘강수’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현지시간 9일 페이스북이 화웨이 스마트폰에 페이스북 앱을 기본 탑재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화웨이는 앞으로 페이스북을 모바일 기기에 기본 탑재할 수 없게 됐습니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이 보유한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도 화웨이 스마트폰에서 기본으로 탑재 할 수 없게 됐습니다. 그러나 해당 앱들이 이미 설치된 화웨이 모바일 기기의 경우 앞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상무부의 최종 결정과 그 이후에 나온 임시 면허 등을 살펴보고 있으며 이를 준수하기 위한 조치들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출시되는 화웨이 스마트폰에서 사용자가 앱 스토어를 통해 스스로 페이스북을 설치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을지는 아직 알 수 없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은 보도했습니다. 

이 경우 화웨이 스마트폰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구글 또한 오는 8월부터 화웨이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서비스 지원을 중단할 예정이기 때문에 신규 화웨이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을 설치할 수 없게 됩니다. 

현재 화웨이는 이르면 올 가을, 늦으면 내년 봄에 리눅스 기반의 자체 OS '훙멍'을 선보이겠다고 밝힌 상태입니다. 

향후 화웨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인기 SNS 앱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 없게 된다면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진행 = 권오성 아나운서]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 Story
PREV NEXT
여백
ICT
PREV NEXT
    여백
    Block Chain
    PREV NEXT
      여백
      News Chain
      PREV NEXT
      여백
      On Air
      PREV NEXT
      여백
      Photo
      PREV NEXT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