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On Air
[브리핑씨] 에이치닥테크놀로지, ‘오브스’와 MOU … “글로벌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1일 현대BS&C의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가 오브스와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달 27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브스는 이스라엘 블록체인 기업인 헥사그룹(HEXA Group)에서 진행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인데요. 최근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인 그라운드X,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 기업인 테라, 온라인 서점 예스24 등 여러 국내 파트너사들과 MOU를 맺었습니다.

에이치닥과 오브스는 이번 협약으로 에이치닥의 PoS(지분증명) 알고리즘 개발에 협력하고 글로벌 마케팅 활동과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협업할 방침입니다. 또한 엔드투엔드(End-to-End) 블록체인 솔루션 구축을 위한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확대에도 나섭니다.

윤부영 에이치닥 대표는 “에이치닥은 혁신적인 기술적 가치를 보유한 오브스와의 PoS 공동 개발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 발전을 위해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형성을 이어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다니엘 펠레드(Daniel Peled) 오브스 대표 겸 공동창업자는 “오브스는 ‘코리아 퍼스트’ 전략을 통해 에이치닥 등 업계 리더들과 협력하면서 실질적이고 가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구현에 나서고 있다”며 “혁신적인 이중 합의 설계를 제공하는 기업용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오브스의 독자적인 시장 지위가 인정돼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에이치닥은 프라이빗 블록체인과 퍼블릭 블록체인을 모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진행 = 홍수연 아나운서]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 Story
PREV NEXT
여백
ICT
PREV NEXT
    여백
    Block Chain
    PREV NEXT
      여백
      News Chain
      PREV NEXT
      여백
      On Air
      PREV NEXT
      여백
      Photo
      PREV NEXT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