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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불매운동 '활활' … '노노재팬' '네일동' 등 눈길

현재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리얼미터의 조사에 따르면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하고 있는 국민은 54.6%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일본 불매 운동을 위한 원산지 표시 및 대체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바로 ‘노노재팬’인데요. 생활, 음식, 가전 화장품 등 일본 제품의 상세 브랜드까지 표기되어 있고 이를 대체할 상품까지 적혀있어 세간의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한 시민은 “노노재팬 덕분에 뜬구름 잡는 식의 불매운동이 아닌 구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 좋다”며 “향후에도 일본 불매운동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네이버 카페 ‘네일동’도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네일동은 네이버 일본여행 카페로 현재 회원수는 130만 명을 넘습니다. 이 네일동의 운영자는 지난 17일 “네일동은 기나긴 휴면상태로 접어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불매운동지지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전국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향후 경제에 미칠 파장에도 귀추가 주목됩니다.

[진행 = 권오성 아나운서]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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