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경제 ICT•Block Chain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 공개 "전문가 수준 영상 제작 가능" … ‘S펜’ 등 스펙 눈길

갤럭시노트10 기다리시는 분들 많으셨을텐데요. 드디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현지시간 7일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 행사에서 갤럭시노트10을 전격 공개했습니다.

많은 이들이 예상한 대로 갤럭시노트10은 일반형과 (+)모델 이 두종으로 출시됐는데요. 갤럭시노트9 크기보다는 작지만 테두리에 있는 베젤을 없애 전작보다 사이즈는 작지만 더 넓은 화면을 자랑합니다. 

노트10은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습니다. 또한 매끄러운 일체형 디자인으로 진화된 S펜을 통해 손글씨 메모를 이제 PDF나 이미지 파일 뿐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파일로 변환해 공유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10'은 혁신적인 카메라 기능으로 별도의 장비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작품과 같은 전문가 수준의 동영상 제작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10'은 피사계 심도를 조정해 배경을 흐릿하게 처리하고 특정 피사체를 강조할 수 있는 '라이브 포커스(Live Focus)' 기능을 동영상 촬영에도 지원합니다.

'갤럭시 노트10'은 동영상 촬영시 줌 인을 하면 줌 인한만큼 피사체의 소리를 키워서 녹음해주고, 주변 소음은 줄여주는 '줌 인 마이크(Zoom-in Mic)'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습니다.

또한 전문 카메라 수준의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이 가능한 '슈퍼 스테디(Super Steady)' 기능이 하이퍼랩스 모드에도 적용됐으며,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한 '야간 모드'를 전면 카메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갤럭시 노트10'은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지원해 Qi 인증을 받은 스마트폰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충전할 수 있으며, 빠른 유무선 충전을 지원해 배터리 걱정 없이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노트10+'는 45W 초고속 유선 충전을 지원해 30분 충전만으로 하루 종일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고속 무선 충전도 지원합니다.

'갤럭시 노트10'은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화이트, 아우라 블랙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8월 23일부터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진행 = 최서원 아나운서]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피플경제 - 사람이 경제다
PREV NEXT
여백
청국정- 청와대•국회•정부
PREV NEXT
여백
세상사 - 무슨일이!
PREV NEXT
여백
여기는 - 전국네트워크
PREV NEXT
여백
컬쳐TV- 건강과문화
PREV NEXT
여백
Ent - 스타팅
PREV NEXT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