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경제 ICT•Block Chain
두나무, ‘블록체인 무료강좌’ 열기 … “블록체인은 인터넷 혁명 그 이상”
UDC 2019 기념 ‘블록체인 무료강좌’에서 이석우 두나무 대표와 참석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두나무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지난 13일 강남역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이하 UDC 2019) 개최 기념으로 마련한 ‘블록체인 무료강좌’ 두 번째 세션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업계 종사자는 물론 일반인들까지 약 200명의 참석자들이 모였습니다.

1부 주제인 ‘블록체인의 개념과 역사,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강연자로 나선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의 노상규 교수는 네트워크의 가치를 설명하면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단순한 유행이 아닌 인터넷 혁명을 뛰어넘는 세상을 바꿀 열쇠”라고 강조했습니다.

노상규 서울대 교수가 UDC 2019 개최 기념 '블록체인 무료강좌'에서 강연하고 있다

이어진 2부에서 ‘블록체인이 가져올 생활의 변화, 산업 혁신의 미래’라는 주제로 넥스트머니 저자이자 조인디의 콘텐츠 책임자인 고란 기자가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고란 기자는 “공유경제 시대에서 기존의 주주 자본주의는 이미 한계에 봉착했다”며 “블록체인을 통해 기업의 성장에 기여한 노동자는 물론 소비자에게도 적절한 보상이 돌아갈 수 있는 21세기형 협동조합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블록체인 생태계 저변 확대 및 대중화를 위해 마련된 무료 강좌는 이날 두 번째 행사로 오는 20일 마지막 강좌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조인디의 고란 기자가 UDC 2019 개최 기념 블록체인 무료강좌에서 강연에 나선 모습.

두나무 관계자는 “지난 강연에 이어 수많은 이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워 블록체인에 대한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는 만큼 마지막 강연까지 알차게 준비하고 내달 열리는 UDC 2019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UDC 2019는 9월 4일(수)과 5일(목) 양일 간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넥스트머니 저자인 이용재 작가가 UDC 2019 개최 기념 블록체인 무료강좌에서 강연하고 있다.

강희영 기자  pree@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피플경제 - 사람이 경제다
PREV NEXT
여백
청국정- 청와대•국회•정부
PREV NEXT
여백
세상사 - 무슨일이!
PREV NEXT
여백
여기는 - 전국네트워크
PREV NEXT
여백
컬쳐TV- 건강과문화
PREV NEXT
여백
Ent - 스타팅
PREV NEXT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