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NEWSㅣ씨비씨뉴스]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 수출기업을 위해,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 4관왕 수상 활용, 오는 2월22일부터 미국 대표 온라인몰인 아마존을 시작으로 베트남·인도네시아·태국 등에서 ’한국식품 온라인 판촉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미국 아마존에서는 ’오스카 4관왕 기념, 한국 식품 4개 고르면 1개는 무료‘ 이벤트를 개최하여, 영화 속에서 노출되었던 식품과 온라인몰에서 인기있는 ’수출 농식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기생충 영화가 개봉할 때마다 현지 요리 사이트와 사회관계망에 ’jjapaguri’, ‘parasite ramen’ 인기 검색어로 오르고 있다고 한다.
이와 더불어 미국 현지에서 구매 가능한 신선농산물인 ’신고배‘와 ’팽이·새송이 버섯‘도 아마존에 입점, 특별 판촉전도 추진한다.
다양한 시장 다변화를 위해, 인도네시아에서는 큐텐(Q10), 베트남은 라자다), 태국은 쇼피 등 신남방 국가 중심으로 3월 중 ’영화 속 이슈식품‘ 온라인 특별 판촉전을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기생충 영화의 오스카 후광에 맞물려 경제적 효과를 내기 위해 미국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영화관 내 한국 식품 홍보 부스를 설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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