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산물로 간편식품 개발 해외시장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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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수산물로 간편식품 개발 해외시장 '정조준'
  • 이기호 기자
  • 승인 2020.06.10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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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사진=본 기사와 무관
자료사진=본 기사와 무관

[CBC뉴스] 해양수산부는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는 간편 식품에 대한 수요에 맞춰 우리나라 수산물을 이용한 간편식품을 개발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넙치를 활용한 어묵전병 부터, 가정에서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등으로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고등어조림, 참게가리장국 등 올 한해 총 9종의 신규 제품을 개발하여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간편식품 시장 공략도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 수산식품은 맛과 영양이 우수해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지만, 상온에서 쉽게 상하는 수산물 특성과 복잡한 조리과정 때문에 직접 요리를 해서 먹기에는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식품업체에서는 최근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한 수산물 간편식품을 출시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 증가로 수산물 간편식품 소비 수요는 더욱 늘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해양수산부도 이러한 시장 수요를 반영하여 수산물을 활용한 간편식품 개발 규모를 대폭 늘려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6월부터 해외 간편식품 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해 간편식품이 주로 유통되는 해외 현지 편의점과 연계한 마케팅도 추진한다.

중국, 대만, 베트남 등 5개 국가 148개의 편의점에 K·FISH 인증을 받은 우수 한국 수산식품 입점과 시식 마케팅을 추진하고, K·FISH 홍보모델인 배우 윤시윤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해 대만, 베트남에서 K·FISH 홍보 모델을 활용한 편의점 마케팅을 통해 어묵 수출이 크게 늘어났던 사례를 볼 때, 올해 판촉행사도 우리나라 간편 수산식품이 해외 수출시장에 진출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해수부는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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