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LG디스플레이가 신경영목표와 행동방식을 발표했다. 고객가치 중심의 솔루션 기업 도약을 목표로 비전체계를 재정비한다는 것이다.
고객가치 중심의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을 향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산업의 구조적 변화, 디지털 혁신의 가속화라는 시대상황과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해 재정비했다는 것이다.
새 경영목표는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이다.
제품과 기술뿐 아니라 서비스, 프로세스, 시스템, 인재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 수준’이 되어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사업범위를 패널 제조에 한정하지 않고, 비즈니스 모델 관점에서 생태계 전반을 아우를 수 있도록 확장해 나가겠다는 청사진도 담겨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비전체계 재정비는 기존 경영목표였던 ‘글로벌 넘버원 디스플레이 기업’을 8년 만에 변경한 것으로, 이제는 고객과도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목표 아래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라는 판단에서다.
LG디스플레이는 경영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내부 혁신을 강조하고, 전 임직원이 실천해야 할 행동방식으로 고객가치 최우선, 인사이트, 민첩, 치밀, 열린 협업 등 5가지이다.
한편, LG디스플레이의 비전인 ‘여러분이 꿈꾸는 미래, LG디스플레이가 펼쳐갑니다’는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아무리 시대가 변해도 LG디스플레이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바는 고객의 꿈과 바람을 현실화시키는 것이기 때문이라는 점이다.
LG디스플레이는 새로운 비전체계를 바탕으로 대형 OLED 대세화, 플라스틱 OLED 턴어라운드, LCD 구조혁신 가속화 등 3가지 핵심 전략 과제를 차질 없이 달성한다는 각오다.
고부가 제품 중심으로 역량을 집중해 수익성을 높이는 구조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러한 사업구조 전환 하에 새로운 지향점과 핵심가치를 전 임직원이 명확히 공유하고 철저한 실행으로 옮겨 고객가치 중심의 솔루션 제공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경영진은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여전히 짙지만, 비대면 비접촉 생활문화 확산과 디지털 혁신 가속화는 산업에 새로운 기회요인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