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그룹 방탄소년단의 '세이브 미'(Save M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세이브 미' 뮤직비디오가 22일 오후 1시 42분께 유튜브 5억 뷰를 넘었다고 밝혔다.
2016년 5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의 수록곡 ‘Save ME’ 뮤직비디오는 22일 오후 1시 42분경 유튜브 조회수 5억 건을 넘었다. 감성적인 보컬과 청량감 있는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남루한 현실 속에서 서성대는 청춘들의 심정을 대변하는 가사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뮤직비디오는 원테이크 기법으로 촬영돼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를 잘 보여준다. 특히 낮게 깔린 구름을 배경으로 바람을 맞으며 노래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은 서정적이면서도 애잔한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이번 기록으로 방탄소년단은 유튜브 5억뷰 뮤직비디오를 한국 가수로선 가장 많은 9편 갖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총 25편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을 갖고 있다.
CBC뉴스 정종훈 기자 press@cbc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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