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 ‘CES 2021’의 개막에 맞춰 프레스 콘퍼런스를 열고 다양한 뉴노멀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했다.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다양한 뉴노멀 라이프스타일 제시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LG전자가 디자인한 가상 인간(Virtual Human) ‘김래아(Keem Reah, 이하 래아)’가 깜짝 등장했다. 래아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구현한 가상 인간이며 최근까지 딥러닝 기술을 통해 3D 이미지를 학습해왔고 이번 행사에서 연설자로 등장해 입체적이며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다.
미국 동부시간 11일 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 ‘CES 2021’의 개막에 맞춰 연 행사에서 고객 위한 혁신의 여정을 언급했다.
콘퍼런스에서 영상 내레이터로 등장한 LG전자 대표이사 CEO 권봉석 사장은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에 고객들이 더 나은 삶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편리와 재미는 물론 소중한 일상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LG전자는 혁신의 여정을 멈추지 않겠다"라고 강조하며 인사말을 마쳤다.
권 사장이 시작 버튼을 누르자 ‘Life is ON(소중한 일상은 계속됩니다)’ 슬로건이 보이면서 본격적으로 행사가 시작됐다.
글로벌 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 미국법인 페기 앙(Peggy Ang) 마케팅 담당, 북미 이노베이션 센터 사무엘 장(Samuel Chang) 상무 등 각 분야 전문가 7명이 이어서 등장하며 “LG전자만의 차별화된 혁신 제품과 서비스는 고객으로부터 받은 영감에서 시작됐다"라며 뉴노멀 시대에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했다.
이들은 또 최근 집에서 일하고, 배우고, 즐기고, 쇼핑하는 등 빠르게 변하고 있는 일상에서 ‘집’의 의미를 재정의하고 고객이 집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안심, 편리, 재미 등 다양한 가치들을 소개했다.
행사에는 ‘LG 롤러블(LG Rollable)’이 펼쳐지고 말려 들어가는 장면이 두 차례 나왔다. 화면 크기를 늘리고 줄일 수 있는 LG 롤러블이 영상에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다. 또 콘퍼런스 마무리에 나온 ‘More to Explore’는 이 제품이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와 관련된 것임을 암시했다.
LG전자는 건강·위생 기능과 디자인을 강화한 프리미엄 가전뿐 아니라 OLED 소자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올레드 TV 신제품 ‘올레드 에보(OLED evo)’(모델명: G1)도 선보였다. 올레드 에보는 빛의 파장을 정교하게 구현해 기존 올레드 대비 더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보여준다.
LG전자는 지능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LG 씽큐 앱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선보였다.
LG전자는 지난 8일 2020년 4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한 바 있다. 지난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8조 7,826억 원, 6,470억 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9%, 535.6% 증가했다. 매출액은 분기 사상 역대 최대이며 영업이익은 역대 4분기 가운데 최대다.
LG전자는 지난해 연간 기준 매출액 63조 2,638억 원, 영업이익 3조 1,918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역대 최대이며 직전 연도 대비 각각 1.5%, 31% 늘었다. 특히 연간 영업이익이 3조 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잠정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한 예상치다.
CBC뉴스ㅣCBCNEWS 정종훈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