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차분한 새해 분위기를 조금이나마 달래기 위한 유통업계의 움직임도 분주하다. 지루하고 답답한 일상 속에서 소비자들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된 신박한 디자인의 패키지들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패키지에는 소중한 사람들과 즐겁게 누리던 추억을 소환하거나 다시 돌아올 일상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는 등 재치 있는 디자인으로 사람들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통한 위로와 응원을 전한다.
국내 주요 도시와 골목들을 패키지에 담아 다시 찾아올 짜릿한 일상을 응원하는 ‘코카-콜라 시티 패키지’부터 레트로 패키지 디자인으로 옛 추억을 소환하는 ‘레트로 패키지’, 신박한 디자인으로 새해의 따뜻함을 전하는 ‘설 선물세트 패키지’까지, 2021년 새해를 맞아 새롭게 선보인 특별한 한정판 패키지를 만나보자.
코카-콜라는 국내 6개 도시들과 해당 도시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골목에 주목한 ‘코-크 시티 패키지’ 한정판으로 출시하며 마음껏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새해의 아쉬움을 달래주고 있다. 시티 패키지를 통해 평범했던 지난 순간들의 소중함을 재발견하고 다시 찾아올 짜릿하고 즐거운 일상을 응원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코-크 시티 패키지는 국내 6개 도시(서울, 양양, 제주, 부산, 광주, 경주)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와 각 도시의 ‘힙플레이스’로 꼽히는 골목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담아냈다. 코카-콜라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바탕에 화이트와 그레이로 표현된 랜드마크들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더한다.
특히 낙산사와 죽도해변거리(양양), 광안대교와 해운대 포차 거리(부산), 무등산과 1913 송정역 시장(광주)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장소를 담으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일상의 짜릿함을 즐길 수 있다는 희망 가득한 설렘을 불러 일으킨다.
코카-콜라의 짜릿함에 ‘찐 도시’가 선사하는 설렘을 더한 코카-콜라 시티 패키지는 250ml, 350ml, 355ml 캔 및 500ml, 1.5L, 1.8L 페트 제품으로 선보이며 코카-콜라 오리지널, 제로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레트로 패키지 열풍은 2021년에도 여전히 진행 중이다. 레트로 패키지는 특유의 옛스러운 느낌과 단순한 디자인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평범했기에 소소한 행복이 있던 지난 날에 대한 향수까지 불러 일으킨다.
매년 설날이 찾아오면 출시되는 설 선물세트에도 새로운 디자인들이 녹아져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위트 있는 패키지를 통해 비대면 명절이 될 가능성이 높은 이번 설날의 아쉬움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함께 유쾌함을 선사한다.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