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엔씨소프트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이달 23일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
유니버스는 올 1월 28일 글로벌 134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참여 중인 아티스트는 총 11팀이다. 이용자들은 일 평균 약 30분씩 유니버스를 즐기고 있다.
엔씨(NC)는 유니버스를 통해 뮤직비디오, 화보, 라디오, 예능 등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출시일부터 3월 24일까지 공개한 독점 콘텐츠는 총 692개다. 매일 약 12개씩의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였다.
아티스트들은 팬들과 소통하는 공간 ‘FNS(Fan Network Service)’에 다양한 글과 일상 사진을 게시하고 있다. 아티스트가 FNS에 직접 남긴 게시물은 3월 24일까지 총 1,735개, 일 평균 약 31개다.
한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새로운 시즌을 개막하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용자는 프로야구 H2 새 시즌 개막을 맞이해 열리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엔씨(NC)는 ‘5주간의 스페셜 카드 Week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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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