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2:38 (화)
  •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단박제보
단박제보
제목 작성자 날짜 결과
항공&여행 주한 베트남 국가 관광청, 이유진 신임 사무총장 임명 한가은단박접수 2024-04-16 11:16
건설 대우건설 불법파견행위 및 대우건설 하청업체에 불법파견,불법하도급 조사중 류형도단박접수 2024-04-15 21:10
통신&OTT비밀  비밀 제보합니다. 김광현단박접수 2024-04-12 12:28
정부&공공기관 공정위제보 1년이 지나도록 조사 미개시. 조사공무원 기피신청도 안돼. 랑봉수단박접수 2024-04-03 00:03
정부&공공기관비밀  비밀 중소기업의 국가기술표준원 상대 소송 강지수단박접수 2024-04-02 07:55
전체 04년생 유튜버 유진 한국사회 비판 한국 공무원비판 위험한 사람 유진게시완료 2024-04-02 00:29
기타비밀  비밀 광주신용보증재단의 갑질 김동관단박접수 2024-03-28 12:00
기타비밀  비밀 우리 금융그룹의 갑질과 SPC로 채권 빼돌리기 류근희게시완료 2024-03-19 16:43
전체비밀  비밀 저도 코인환전으로 당하진 않았지만 의심이 됩니다. 김성엽추가자료요청 2024-03-13 21:46
서비스비밀  비밀 기아 차량 리스후 2주만에 시스템장애 발생 리스회사 기아회사 누구도 책임이 없다고하네요 이명헌추가자료요청 2024-03-06 16:01
전체비밀  비밀 불법 무허가 영업의 온상 경주 화랑의 언덕 김주영추가자료요청 2024-03-04 18:12
지자체 주민의 민원처리를 중구청은 모르쇠로 일관 고태혁게시완료 2024-03-01 08:00
기타비밀  비밀 등록된 상표를 16년간 사용했는데도 상표권을 무효라고 합니다. 조문자추가자료요청 2024-02-16 23:55
기타비밀  비밀 억울하게 전과가 생기게될판 ㄱㅎㄱ게시완료 2024-02-12 17:48
전체 골프장클럽하우스현관비리 차영호추가자료요청 2024-02-02 15:48
자동차 제조사가 고객의 차를 부수고 또 부수고 이제는 사기행각까지? 이정환추가자료요청 2024-02-01 01:04
기타비밀  비밀 캐나다 밴쿠버에서 한인 업주에게 갑질과 횡포를 당했습니다. 손정환게시완료 2024-01-29 14:47
기타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앞 도로 대형화물차 버스 밤샘주차장화 남 정식게시완료 2024-01-28 14:15
기타 레오나르디카프리오에게 사기를당했어요 전수연게시완료 2024-01-28 02:30
기타비밀  비밀 닭을시키면 대마초늘주는집 우쿵쿵추가자료요청 2024-01-26 15:56
icon 제보하기
그린카,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정체성 강화
상태바
그린카,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정체성 강화
  • 심우일 기자
  • 승인 2021.04.06 14: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자료사진=본 기사와 무관.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CBC뉴스]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가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5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그린카의 BI는 국내 최초 카셰어링 서비스를 도입한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서, 모빌리티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그린카의 의지가 담겨 있다. 

그린카 BI의 비주얼 컨셉은 ‘일상의 이동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여 더 나은 삶을 그린다’라는 의미의 ‘라이프 페인터(Life Painter)’이다. 그린카의 첫 이니셜 ‘G’ 상단에 둥근 아치 형상을 결합한 새로운 로고는 ‘일상의 모든 곳에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새로운 공간과의 만남으로 확장하여 더 풍요로운 삶을 그려 나가고자 하는 그린카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고 있다. 

그린카는 2011년 국내 최초로 한국형 카셰어링을 개발, 서비스를 시작하며 공유경제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동시에 비약적인 성장세를 기록해 왔다. 고객의 현명한 소비와 생활밀착형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며 이제 일상 속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이동수단으로서 단순히 자동차를 넘어 ‘이동의 가치’를 더하고 있다. 

이는 지난 10여 년간 축적된 서비스 이용 행태의 변화가 이를 뒷받침 한다. 초기 주말여행, 데이트 등 한정된 수요가 주를 이루었지만, 차량 대수 및 차고지 등 외형 확대와 회원 수가 지속적인 성장을 하면서 출퇴근, 쇼핑, 업무 등을 위한 일상 속 이동수단으로 파고들었다. 

또 최근 코로나 19의 변수 속에서도 그린카는 안전한 이동을 위한 세차 방역을 선도하면서 대중교통 대안적 역할을 하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렇듯 그린카가 소비자들의 일상에 안전하고 친근한 이동 수단으로 자리를 잡음으로써 앞으로 새로운 BI를 통한 그린카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 소통할 계획이다.

신규 BI는 컬러 면에서도 변화를 더했다. 하루 24시간이라는 일상과 자연의 공간 속에서 찾아낸 데일리 그린 등을 상징 컬러로 적용함으로써 그린카의 브랜드 정체성을 보다 간결하고 조화롭게 담아내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편안함과 안정감을 가질 수 있게 했다.

그린카는 이번 신규 BI를 그린카 앱에 우선 적용하고 그린카존, 전기차 충전소, 스티커 등에 차례로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

관련기사

"전투기도 스마트하게"... 무인 시스템 '눈길'
F-15K 슬램이글, 공포의 비행 … '최강은 다르네'
'가장 날카로운 창' 극초음속 미사일, 신세대 무기로 급부상 이유는?
최강 전투기 F-22가 더 강력해질 수 있던 이유
F-22와 F-35를 최강의 반열에 올려준 초강점은?

'네티즌 어워즈'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투표는 60초이내 집계 반영)

1
Forte di Quattro 포르테 디 콰트로
103,786 득표
42,079 참여
61.7%
2
Forténa 포르테나
27,120 득표
10,459 참여
16.1%
3
Libelante 리베란테
26,534 득표
10,069 참여
15.8%
4
LA POEM 라포엠
3,402 득표
1,308 참여
2%
5
JANNABI 잔나비
2,843 득표
925 참여
1.7%
6
Forestella 포레스텔라
2,701 득표
1,134 참여
1.6%
7
YB 윤도현밴드
424 득표
220 참여
0.3%
8
Espero 에스페로
383 득표
135 참여
0.2%
9
BTS 방탄소년단
288 득표
185 참여
0.2%
10
LE SSERAFIM 르세라핌
177 득표
70 참여
0.1%
11
Plave 플레이브
111 득표
71 참여
0.1%
12
TWICE 트와이스
106 득표
59 참여
0.1%
13
Crezl 크레즐
97 득표
46 참여
0.1%
14
ATEEZ 에이티즈
75 득표
18 참여
0%
15
AKMU 악뮤
39 득표
27 참여
0%
16
BLACKPINK 블랙핑크
23 득표
22 참여
0%
17
IVE 아이브
12 득표
12 참여
0%
18
STAYC 스테이씨
11 득표
11 참여
0%
19
TOMORROW X TOGETHER 투모로우바이투게더
10 득표
8 참여
0%
20
god 지오디
6 득표
6 참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