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IT기업들의 인재 확보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올 1분기 국내 주요 게임사 오너들의 '인재 경영'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김정주 NXC 의장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글로벌빅데이터 연구소가 밝혔다.
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월간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유튜브 트위터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게임사 오너 9명의 '인재 경영'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검색시 회사 이름도 함께 검색함으로써 오너 자신의 이름이 아닌, 회사 이름으로 인재경영을 펼친 경우에도 집계될수 있도록 했다.
분석 결과 김정주 NXC(넥슨 키워드 포함) 대표가 2197건으로 가장 많았다.
장병규 크래프톤 이사회 의장이 766건, 방준혁 넷마블 의장이 736건, 김택진 엔씨소프트(NC키워드 포함) 대표가 557건으로 뒤를 이었다.
이어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의장 160건, 송병준 게임빌 대표 71건, 김대일 펄어비스 의장 37건, 나성균 네오위즈홀딩스 이사회 의장 36건 순이었다.
김정주 대표의 넥슨은 지난 2월 전 직원 연봉인상과 신입사원 초임 상향 조정을 발표하며 IT·게임업계 임금 인상 릴레이의 시발점이 됐다.
지난 3월 15일부터는 대규모 특별 수시채용을 시작한데 이어 상반기 중 공개채용까지 예고하면서 공격적 인재영입에 나섰다.
감염병 사태로 인해 취업시장 전반적으로 줄어든 상황에서의 대규모 채용소식이어서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이 고조된바 있다.
장병규 의장의 크래프톤은 자사 직원이 추천한 인재가 정식 채용이 이뤄질 경우 게임업계 최상위 수준의 포상금을 추천인에게 지급하는 이색 정책을 시행중이다.
게임 제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PD로서 자질이 있는 개발자들이 게임제작 이해 증진 ,제작관리 ,Creative와 시장 연결 등이 가능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표와 시니어 PD들이 직접 참여하는 'PD 양성 프로그램'도 신설했다.
인재들의 지속적인 도전을 장려하기 위해 '챌린저스 실'을 새롭게 설립, 공식프로젝트에 배정되지 않은 인재들이 스스로 프로젝트나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