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1년 3월 20일부터 2021년 4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4,354,8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755,302개와 비교하면 24.34% 증가했다는 것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1위,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5,682,695 미디어지수 1,177,262 소통지수 1,460,826 커뮤니티지수 9,060,736 시장지수 13,327,975 사회공헌지수 350,233 CEO지수 706,8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66,5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366,000과 비교하면 35.95% 상승했다.
2위, KT 브랜드는 참여지수 7,863,818 미디어지수 3,204,486 소통지수 3,324,784 커뮤니티지수 5,264,039 시장지수 4,045,910 사회공헌지수 291,044 CEO지수 737,7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31,79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930,886과 비교하면 12.77% 상승했다.
3위, LG유플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1,479 미디어지수 745,698 소통지수 1,485,670 커뮤니티지수 796,679 시장지수 3,138,020 사회공헌지수 268,012 CEO지수 130,8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56,4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458,416과 비교하면 21.65% 상승했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