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6개월 연속 1위에 올랐다.
임영웅은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공개한 2021년 6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6월 27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574만 1174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278만 5290개와 비교하면 4.7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21년 6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영탁, 박군, 송가인, 장윤정, 정동원, 장민호, 홍진영, 김희재, 나훈아, 양지은, 마리아, 태진아, 홍지윤, 남진, 김수찬, 김소연, 진성, 진해성, 김연자, 나태주, 주현미, 설운도, 조정민, 홍자, 신유, 조항조, 박현빈, 김다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2,684 미디어지수 2,657,667 소통지수 2,506,401 커뮤니티지수 3,399,8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56,57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103,610과 비교하면 73.95% 상승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2,447 미디어지수 1,414,686 소통지수 1,404,143 커뮤니티지수 1,719,9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01,2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844,957과 비교하면 34.18% 상승했다.
3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8,644 미디어지수 894,865 소통지수 1,115,046 커뮤니티지수 1,983,6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42,23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216,494와 비교하면 0.4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278만 5290개와 비교하면 4.7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92% 상승, 브랜드 이슈 54.04% 하락, 브랜드 소통 26.39% 하락, 브랜드 확산 273.40%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1년 6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열창하다, 기부하다, 달성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이제 나만 믿어요, 유튜브,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5.52% 기록했다”라라고 평판 분석했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ㅣCBCNEWS 박현택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