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EGGDROP)이 20일 자사 2세대 브랜드 디자인이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그드랍은 ‘바쁜 일상 속의 건강한 한 끼’라는 도시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부드러운 에그 샌드위치의 상반되는 속성을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계란을 모티브로 한 부드러운 곡선의 로고 마크와 심플한 라인의 로고 타입 디자인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단순하면서도 확고하게 구현해냈다. 주요 패키지 디자인에 사용되는 ‘시티 그리드(City Grid)’ 패턴은 도시 곳곳에 위치한 에그드랍을 격자무늬로 상징화 해 대중성과 깔끔함을 강조했다.
패턴 디자인뿐만 아니라 컬러 조합에서도 에그드랍만의 매력이 드러난다. 블랙과 화이트, 선명한 레드 조합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컬러는 모던하면서도 활기찬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에그드랍 샌드위치 메뉴마다 부여된 지정 컬러는 젊고 다채로우며 대중적인 에그 샌드위치를 표현한다. 향후 출시되는 신메뉴 또한 다양한 컬러 조합으로 표현될 예정이다.
이번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은 에그드랍의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에 대한 성과다. 올해 초 2세대 브랜드 디자인을 선보인 에그드랍은 '최상의 맛과 품질로 세계적인 K-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반영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한 바 있다.
인테리어, 제품 패키지, 애플리케이션, 유니폼 디자인 등에 다양한 그래픽 요소들을 적용해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표현해 왔다.
특히 이번 어워드에 출품된 에그드랍 역삼 GS점의 2세대 인테리어 디자인이 본상 수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면서, 에그드랍의 지속적인 디자인 혁신이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냈다는 것이 회사 측 입장이다.
에그드랍 브랜드 디자인팀 측은 "에그드랍은 이미 한국을 비롯한 세계의 소비자로부터 디자인을 인정받으며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국제적인 권위가 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수상이 이를 증명한다”면서 “이번 수상에서 만족하지 않고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에그드랍만의 디자인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 협회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어워드로 알려져 있다.
전자제품, 화장품, 건축, 자동차 등 걸출한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해 디자인 우수성을 평가받고 있다. 올해 어워드에는 60여 개국에서 7,800여 개의 작품이 출품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