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4월 18일부터 2022년 5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99,78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837,998개와 비교하면 10.47% 줄어들었다.
2022년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현대바이오, 한국콜마, 아모레G, 토니모리, 코스맥스, 클리오, 한국화장품, 제이준코스메틱, 애경산업, 코리아나, 잇츠한불, 스킨앤스킨, 바른손, 현대바이오랜드, 올리패스, 한국화장품제조, 라파스, 디와이디, 코스나인, 오가닉티코스메틱, 에이블씨엔씨, 메디앙스, 브이티지엠피, 네오팜, 아이패밀리에스씨, 컬러레이, 협진, 본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4,804 미디어지수 697,292 소통지수 563,825 커뮤니티지수 1,003,354 시장지수 1,259,757 사회공헌지수 71,7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0,7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416,483과 비교하면 0.36% 하락했다.
2위,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안세홍, 이동순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3,005 미디어지수 360,882 소통지수 344,295 커뮤니티지수 735,396 시장지수 1,104,499 사회공헌지수 81,4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9,49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699,183과 비교하면 38.25% 하락했다.
3위, 현대바이오 ( 대표 오상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0,711 미디어지수 459,833 소통지수 537,254 커뮤니티지수 390,723 시장지수 141,923 사회공헌지수 66,9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7,38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331,365와 비교하면 20.83% 하락했다.
4위, 한국콜마 ( 대표 최현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721 미디어지수 256,464 소통지수 333,396 커뮤니티지수 580,771 시장지수 112,550 사회공헌지수 23,2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2,1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78,111과 비교하면 2.74% 하락했다.
5위, 아모레G ( 대표 서경배, 김승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534 미디어지수 152,693 소통지수 142,250 커뮤니티지수 399,498 시장지수 430,106 사회공헌지수 15,8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6,96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61,716과 비교하면 5.9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LG생활건강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837,998개와 비교하면 10.4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4% 상승, 브랜드이슈 15.06% 하락, 브랜드소통 13.20% 하락, 브랜드확산 16.03% 하락, 브랜드시장 10.11% 하락, 브랜드공헌 8.3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핫이슈를 빠르게 'CBC뉴스 텔레그램'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