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화웨이, ‘화웨이 커넥트 2022’ 방콕에서 열어…디지털 생태계 구축 방법 모색
화웨이는 자사의 대표적인 연례행사인 ‘화웨이 커넥트 2022(Huawei Connect 2022)’가 19일 방콕에서 개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디지털화의 촉발(Unlease Digital)’로 전 세계 ICT 산업 리더·전문가·파트너 등 1만여 명과 함께 더욱더 효과적으로 디지털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디지털 경제를 촉진하며 더 강력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모색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화웨이는 광범위한 산업에 걸쳐 디지털 개발을 진전시키기 위해 취하고 있는 방안들을 공유하고, 15개 이상의 혁신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IBM 시큐리티, ‘2022 데이터 유출 비용 연구 보고서’ 공개
IBM 시큐리티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을 대상으로 데이터 유출 피해에 따른 비용을 조사한 ‘2022 데이터 유출 비용 연구 보고서(Cost of a Data Breach Report 2022)’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연구에 따르면 1년간 전 세계 기업이 데이터 유출로 인해 평균 435만달러의 손실을 기록했다. 이 수치는 17년간 조사한 결과 가운데 최고 피해액 수치다. 한국 기업 역시 2018년부터 데이터 유출로 인한 평균 피해액이 꾸준히 증가해 올해 약 43억3400만원 상당의 사상 최대 피해액을 기록했다.
이번 보고서는 전 세계 550개 기업 및 조직이 경험한 실제 데이터 유출 사례를 심층 분석했다. 조사에 따르면 최근 2년간 보안 사고로 인한 관련 비용이 12.7% 늘어났다. 이에 보고서는 이러한 비용 상승이 최종 재화 및 서비스 가격 인상을 야기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실제로 조사에 참여한 기업의 60%가 데이터 유출 관련 비용 상승으로 인해 서비스나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고 답했다.
현대자동차그룹, 웨이브와 차량용 OTT 콘텐츠 제휴 맞손
현대자동차그룹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웨이브(Wavve)와 차량용 OTT (Over-the-top) 콘텐츠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현대차그룹은 19일 서울 영등포구 포스트타워에 있는 웨이브 본사에서 추교웅 현대차그룹 부사장, 권해영 현대차그룹 상무, 이태현 웨이브 대표이사, 최소정 웨이브 전략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이브와 ‘차량용 OTT 콘텐츠 서비스 제휴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조만간 커넥티드 카 시장의 성장으로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수요도 함께 늘어날 것에 대비하기 위해 체결됐다는 설명이다.
차량이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나만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변화하면서 차량 내에서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OTT 서비스 탑재를 위한 플랫폼 구축, 플랫폼 서비스 운영 및 유지보수, OTT 콘텐츠 서비스 제공, 신규 콘텐츠 서비스 지속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OTT 콘텐츠 제공과 생태계를 조성해 커넥티드 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승객의 이동 경험을 새롭게 하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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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