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8월 20일부터 2022년 9월 20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95,21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99,101개와 비교하면 4.35% 줄어들었다.
2022년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현대바이오, 한국콜마, 아모레G, 토니모리, 코스맥스, 클리오, 애경산업, 한국화장품, 바른손, 현대바이오랜드, 코리아나, 한국화장품제조, 제이준코스메틱, 라파스, 컬러레이, 에이블씨엔씨, 내츄럴엔도텍, 올리패스, 원익, 잇츠한불, 스킨앤스킨, 메디앙스, 글로본, 디와이디, 현대퓨처넷, 아우딘퓨쳐스, 네오팜, 제닉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안세홍, 이동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5,948 미디어지수 666,843 소통지수 596,458 커뮤니티지수 1,575,363 시장지수 845,421 사회공헌지수 143,4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3,43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130,864와 비교하면 7.32% 상승했다.
2위,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090 미디어지수 389,465 소통지수 691,557 커뮤니티지수 1,197,470 시장지수 1,254,291 사회공헌지수 180,0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8,9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630,505와 비교하면 13.64% 하락했다.
3위, 현대바이오 ( 대표 오상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5,460 미디어지수 213,103 소통지수 349,104 커뮤니티지수 1,162,851 시장지수 144,651 사회공헌지수 25,9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31,09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18,284와 비교하면 52.80% 상승했다.
4위, 한국콜마 ( 대표 최현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501 미디어지수 148,804 소통지수 138,905 커뮤니티지수 322,831 시장지수 105,219 사회공헌지수 51,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4,95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43,000과 비교하면 2.97% 하락했다.
5위, 아모레G ( 대표 김승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011 미디어지수 72,705 소통지수 71,662 커뮤니티지수 202,288 시장지수 324,864 사회공헌지수 14,5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6,07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50,758과 비교하면 9.9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99,101개와 비교하면 4.3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01% 하락, 브랜드이슈 11.06% 하락, 브랜드소통 0.31% 상승, 브랜드확산 1.03% 상승, 브랜드시장 4.37% 하락, 브랜드공헌 21.9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