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기아, 올해부터 영업직군 ‘오토컨설턴트’라 부른다
기아가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과 기아 브랜드 리론칭 방향성을 고려해 올해부터 영업직군 명칭을 ‘오토컨설턴트’로 바꾼다고 5일 전했다.
‘오토’는 단순 자동차 제품을 넘어서 PBV·자율주행 등 다양한 서비스까지 포괄하는 의미이며, ‘컨설턴트’는 고객과 가장 맞닿아 있는 곳에서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역할을 뜻한다.
이와 연계해 기아는 기존 영업사원~영업부장의 6단계 직급 호칭도 ‘전임/선임 오토컨설턴트’의 2단계로 통합한다.
특히 오토컨설턴트라는 명칭은 자동차 판매 업무뿐만 아니라 PBV, 자율주행, 차량 구독 등 다양한 모빌리티 제품·서비스의 솔루션 제공으로 영업 직무의 역할이 확장될 경우에도 지속해서 활용할 수 있다.
기아 측은 현장 최접점에서 고객을 대하는 영업직군 직원들에 대한 비전 제시 및 동기 부여 효과와 고객의 신뢰도 제고도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SPC삼립, ‘포켓몬 호빵’ 출시 3주만에 300만 개 판매 돌파
SPC삼립은 ‘포켓몬 호빵’이 출시 3주 만에 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SPC삼립은 지난달 포켓몬이 그려진 고소한 호두와 단팥이 어우러진 ‘호두단팥호빵’과 소불고기를 넣어 든든한 ‘소불고기호빵’등 ‘포켓몬 호빵’ 2종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다. 제품 내 동봉된 윈터 스페셜 한정판 ‘빅(big)띠부씰’은 SNS 등을 통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SPC삼립은 포켓몬 호빵의 인기에 힘입어 1인 가구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1입 포장된 ‘포켓몬 호빵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신제품은 달콤한 우유 커스터드를 넣은 ‘토게피의 순백우유호빵’과 통단팥 앙금과 부드러운 생크림을 넣은 ‘잠만보의 크리미단팥호빵’까지 2종이다. 제품 속에는 포켓몬 띠부씰이 동봉되어 있어 구매 재미를 더했다.
SK텔레콤, CES2023에서 넷제로 달성 위한 그린 ICT 선보인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5일(현지 시각)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3’에서 넷 제로(Net Zero, 탄소 순 배출량 0) 달성을 위한 그린 ICT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SKT는 CES 2023 행사장(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내 센트럴 홀(Central Hall)에 약 1200㎡ 규모로 전시관을 SK 계열사들과 공동 운영하며 ‘2030 넷 제로(Net Zero)를 위한 행동’을 주제로 도심항공교통(UAM), AI 반도체 ‘사피온(SAPEON)’, 신재생에너지 가상 발전소(Virtual Power Plant)를 전시한다는 설명이다.
SKT는 전시관에 실물 크기의 UAM 가상 체험 시뮬레이터를 만들어 놓고 사피온 반도체가 UAM 기체 운항을 도와주고 가상 발전소가 기체와 이착륙장인 버티포트에 전력을 공급하는 등의 기술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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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ko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