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 CBC뉴스 l 머니데일리 l 스포츠엔 l WPi l 메디컬이즈 l 스터디스 l 투어가 l 마켓뉴스 l 소셜트리 즐겨찾기에 추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
정치 ㅣ 경제 ㅣ 사회 ㅣ 출판/문화 ㅣ 국제 ㅣ 스포츠 ㅣ 연예
주요기사
 
 


전체기사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체기사
정치
문대성 탈당선언, 새누리당 과반 무너져…민주당 사퇴압박 이어가
기사입력: 2012/04/20 [23:03]  최종편집: ⓒ CBC미디어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김경종


[CBC뉴스] 김형태 당선자에 이어 문대성 당선자까지 새누리당에서 탈당하게 됨에 따라 새누리당은 이제 국회의원 152석에서 2석이 줄은 150석을 갖게 됐다.


하지만 150석 중 국회의장 1석을 제외한다면 149석이 돼 표면적으로는 과반이 무너진 것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김형태, 문대성 당선자 모두 탈당 이후에도 새누리당에 대한 충성도를 밝히고 있는 상황이어서 친 새누리당 행보를 이어갈 것은 분명해 보인다.


표면적으로는 과반이 무너졌지만 실질적으로는 별 차이가 없다는 주장이 나오는 이유이다.


그러나 김형태, 문대성 당선자에 대한 사퇴 압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두 사람이 어떤 행보를 보일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단 김형태 당선자는 제수 최 모씨의 성추행 주장을 완강하게 부인하고 있어 법정에서의 판결에 따라 행보가 결정될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문 당선자의 경우에는 박사학위 논문이 사실상 표절로 판정한다는 국민대학교의 발표가 있었다는 점에서 사퇴가 불가피한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우세하다.


현재 박사학위와 별도로 동아대학교 교수직을 사임한 문 당선자는 도덕성에 깊은 상처를 입은 상태.


여기에 민주당은 탈당 발표 이후 브리핑을 통해 문 당선자에 대한 사퇴 압박의 수위를 높였다.


문 당선자는 일단 사죄의 뜻을 밝힌 후 침묵에 들어갈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문 당선자가 끝까지 자진탈당을 거부한 이유에 대해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당초 자진탈당을 협의한 것으로 알려졌던 문 당선자가 전화 한통화를 받은 이후 입장을 급격하게 바꿨다는 점.


거기에 더해 처음부터 진중권 교수 등을 비롯해 각종 학술단체와 전문가들이 누가봐도 논문표절이 확실하다는 의혹을 줄기차게 제기해 왔다는 점에서 문 당선자가 끝까지 자신의 잘못 없음을 주장했다는 점은 얼핏 납득이 가지 않는 대목이다.


결과적으로 문 당선자의 태도는 체육계의 고질적인 논문 표절 풍토에 따른 것이라는 의혹이 나오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너무도 자연스러운 풍토에서 논문표절에 대한 문제점을 자각하지 못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다.


한편 동아대학교 교수직을 사임한 문 당선자는 박사학위가 취소될 가능성이 큰 상황에서 IOC위원 박탈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어 도덕적, 정치적, 사회적 치명상을 입게 됐다.


향후 문 당선자가 제2의 강용석 의원으로 4년을 보내게 될지 아니면 국회의원 자진사퇴를 할지 여부가 또다른 초점이 되고 있다.


CBC뉴스 김경종기자 press@cbci.co.kr
반응이쎈 ⓒ CBC뉴스 (http://cbc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Untitled Document
전효성, 우윳빛 살결과 불륨 있는 몸매 드러내... '파격 드레스' 전도연, 가슴골 드러내고...
케이트 업튼, 풍만한 가슴 드러내 '男心' 유혹... 윤은혜, 남심 녹이는 '하의실종'...
모델 이수정 '아찔 허벅지', 살색 피부빛 돋보여... 베이글녀 고두림, 가슴라인 돋보이는 망사 원피스 ...
허윤미, 아찔한 가슴라인 수줍은 '은폐' ... 글래머 미녀의 아찔한 비키니 차림 '환상 골반' ...
레이디가가, 누드화보 '원초적 본능' ... 배두나, 파격 란제리룩 '시크의 정석' ...
Untitled Documen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
Untitled Document
좋은 책의 발견 - 다산몰
브라질의 희망 대통령으로 우뚝 선 감동실화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하는 고전 삼국지
미스터리 괴생명체의 정체는?
영어로 만나는 21세기형 멘토
쉽고 재미있는 영어 동화
사랑, 성격,우정 혈액형으로 알 수 있다?
시대들 넘어, 세대를 이어 또 읽는...
내가 만드는 늑대와 일곱마리 아기염소
사랑을 배우고 깨울칠 수 있는 참다운 친구!
세상의 모든 책들이 모인 곳은?
많이 볼 뉴스
HOT TOPIC
CBC TV
[CBC TV] 김지수, 과감한 블루 드레스로 우아한 자태 뽐내 '여왕포스'
[CBC TV] 화이트 셔츠의 눈부신 배슬기, "영화 '경주' 시사회 왔어요"
[CBC TV] '경주' 시사회 찾은 서강준, 훈훈한 외모로 인기 '역시 대세남'
[CBC TV] '소녀에서 여배우로' 노란리본 단 김유정, '경주' VIP 시사회 참석
[CBC TV] 백상예술대상, ‘별그대’ 전지현 드라마 부문 대상
[CBC TV] 전지현, '핑크 드레스 섹시한 쇄골라인'
[CBC TV] 이보영, 화이트 드레스로 우아한 자태 뽐내 '여신강림'
[CBC TV] '월드스타' 이병헌,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는 아우라
[CBC TV] '소녀시대' 유리, 아찔한 볼륨감으로 섹시 매력 발산
[CBC TV] 손태영, 숨길 수 없는 우아함 '애 엄마 맞아?'
여론 광장


회사소개연혁조직표제보/제휴개인보호정책이메일수집거부찾아오는길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16번지 백우빌딩3층 (주)씨비씨미디어 | TEL (02)508-7818 | FAX (02)508-7819
사업자번호: 220-88-19469 | 등록번호: 서울아01659 | 발행인: 김영곤 · 편집인: 유수환
Copyright ⓒ 2011 CBCi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