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리플쑈] 익명성에 숨어 남에게 상처 입히는 비겁한 악성댓글은 그만, 이제부터는 얼굴이 보이고 목소리가 들리는 정정당당 댓영상으로 만드는 리플쑈.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오예진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이가 심상치 않습니다. 최근 들어 며칠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수가 1000명을 돌파하기도 하는 등 확산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많은 곳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잘 지켜지고 있는데 비해, 일부 장소에서는 거리두기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봤을때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장 안 이루어지는 곳은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영상으로 남기는 내 의견’ 댓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식당이 32%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대중교통이 28%로 비교적 높은 비율을 보였는데요. 식사를 하기 위해 마스크를 내리고 일행과 대화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잘 지켜지지 않는다는 우려가 컸습니다.
대중 교통 역시 좁은 공간에 여러 사람들이 밀집되어 있다보니 방역이 약해지기 쉽죠.
또한 엘레베이터와 쇼핑 센터 같은 실내시설이 24%로 뒤를 이었습니다. 저는 특히 엘레베이터에 대한 의견이 무척 인상 깊었는데요.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공간이자 가장 밀폐된 공간이죠. 점심시간, 출퇴근 시간의 엘레베이터는 방역의 사각지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12%를 차지한 기타의견은 클럽, 흡연실 같이 많은 사람들이 밀집되는 공간에 대해서도 거리두기가 잘 이뤄지지 않는다는 의견이었습니다.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어도 여전히 클럽 혹은 유흥시설 등과 같은 장소에 상당수의 사람들이 집중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흡연실에서도 마스크를 내리고 흡연하며 대화를 하는 모습을 자주 발견할 수 있어 방역에 소홀해지기 쉽다는 의견이었습니다.
그밖에 사람들이 마스크를 잘 쓰고 다녀서 거리두기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더욱 잘 지켜지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곳에만 방문하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집콕이겠죠? 그 어떤 장소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지 않으니까요.
자세한 설문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댓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저희는 여러분의 의견도 궁금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정정당당’ 댓영상으로 남겨주세요. 지금까지 리플쑈 오예진이였습니다.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news/photo/202012/410428_211599_5418.jpg)
CBC뉴스ㅣCBCNEWS 오예진 아나운서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