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안녕하세요 미스터 보드입니다. 오늘은 플라스틱의 놀라운 탄생 스토리를 알려드릴게요.
플라스틱 때문에 지구가 완전 망할 것 같아요. 그런데 플라스틱이 코끼리의 생명의 은인이라는 사실을 아세요? 플라스틱이 없었다면 우리는 지금의 신비로운 코끼리를 영영 볼 수 없었을지도 몰라요. 예전에는 피아노, 당구 게임, 체스, 심지어 머리 빗질 같은 것은 일반 사람이 할 수 없었어요.
오직 귀족이나 돈 많은 상류층만 할 수 있었어요. 그 이유는 피아노 건반, 당구공, 체스 말, 머리 빗이 상하로 만들어졌기 때문이었어요. 그렇다 보니 코끼리가 멸종 직전까지 다다르게 되었어요. 지금도 하루에 96마리나 밀렵 되고 있어요.
더 이상 상하를 구하기 힘들게 되자 뉴욕의 당구업자들이 만 달러를 걸고 당구공과 똑같은 물질을 만들어내면 돈을 주겠다는 광고를 내었어요.
존 하야트라는 공학자가 정말 신기하게도 상하로 만든 것과 완벽하게 똑같은 당구공을 플라스틱이란 물질로 만드는 것이었어요. 플라스틱이 개발 된 이상 이젠 코끼리를 잡지 않고도 다양한 물건들을 얼마든지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어요.
만약 플라스틱이 없었다면 코끼리 뿐만 아니라 수많은 동물들이 플라스틱을 대신해야만 했을 거에요. 코끼리의 멸종을 막은 플라스틱, 어때요? 아끼고 아껴 써야겠죠. 이상 플라스틱을 짱 고마워하는 미스터 보드였습니다. 다음에 또 볼까요.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ㅣCBCNEWS 한성일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