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리플쑈] 익명성에 숨어 남에게 상처입히는 비겁한 악성댓글은 그만, 이제부터 얼굴이 보이고 목소리가 들리는 정정당당 댓영상으로 만드는 리플쑈.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조하늘입니다.
생일이 행복한 이유, 바로 선물이 있어서죠. 저도 매년 생일 늘 선물 때문에 설레곤 합니다.
최근에는 전자기기,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들이 이목을 끄는데요. 여러분은 가장 선호하는 생일 선물이 무엇인가요? ‘영상으로 남기는 내 의견’ 댓영상으로 만나보시죠.
가장 받고 싶은 생일 선물 대망의 1위, 과연 무엇이 차지했을까요? 바로 용돈이 48퍼센트로 선두를 달렸습니다. 현금으로는 스스로 정말 원하는 걸 살 수 있기에 유용하다, 돈 자체로 원하는 걸 사라는 상대방의 마음이 중요하다, 용돈으로 스스로 선물을 충분히 살 수 있다와 같은 의견이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전자기기가 28퍼센트로 2등을 차지했는데요. 전자기기는 소모품이 아니기에, 사용하면서 선물해준 사람을 오랫동안 생각하게 된다, 대학생으로서 공부하거나 영상 편집할 때 새로 나온 맥북,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싶다는 이유였습니다.
이어서 음식과 화장품이 각각 8퍼센트를 차지했는데요. 음식을 선호한 분들은, 다른 선물은 비싸지만 음식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기에 받았을 때 부담감이 덜하다, 주변 지인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생일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는 의견이었습니다.
또 화장품을 선호한 분들은, 화장품의 특성상 상대방의 톤이나 스타일을 고려해야 하기에 화장품에는 상대에게 맞는 제품을 골라준 ‘정성’이 담겨있어 좋다는 이유였습니다.
기타로는 서로 주고받기가 편하기에 기프티콘을 선호한다, 감정이 담긴 의미 있는 선물이라 생각해 책이나 시집을 선호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시민들의 의견을 들어보니 선물의 실용성, 경제성도 중요하게 여기지만 선물 자체에 담겨있는 마음 또한 사려 깊게 생각한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고 보면 선물이라는 것은 화려한 겉포장보다는 속 안에 상대방을 향한 관심과 사랑, 정성과 고민이 꽉꽉 들어차 있을 때 더 소중하게 다가오는 거 같습니다. 이번 해에는 시민들의 댓영상을 토대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마음이 가득 담겨있는 의미 있는 선물, 준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news/photo/202105/414957_217568_3650.jpg)
CBC뉴스ㅣCBCNEWS 조하늘 아나운서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