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제이시스메디칼 3위 유비케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년 11월 30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24,8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비트컴퓨터, 제이시스메디칼, 유비케어, 이지케어텍, 케어랩스, 라이프시맨틱스, 천랩, 제이엘케이, 뷰노, 솔본, 인피니트헬스케어 순이었다.
1위, 비트컴퓨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496,168 미디어지수 467,515 소통지수 564,976 커뮤니티지수 538,012 시장지수 295,665 사회공헌지수 420,0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2,401로 분석되었다.
2위, 제이시스메디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664,819 미디어지수 347,803 소통지수 336,432 커뮤니티지수 275,242 시장지수 1,021,170 사회공헌지수 122,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8,210으로 분석되었다.
3위, 유비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954 미디어지수 146,229 소통지수 144,153 커뮤니티지수 214,239 시장지수 731,227 사회공헌지수 56,2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6,081로 분석되었다.
4위, 이지케어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275,867 미디어지수 137,656 소통지수 131,800 커뮤니티지수 120,705 시장지수 461,954 사회공헌지수 79,3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7,310으로 분석되었다.
5위, 케어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084 미디어지수 146,834 소통지수 147,142 커뮤니티지수 216,517 시장지수 319,658 사회공헌지수 60,0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6,267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비트컴퓨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비트컴퓨터 브랜드는 의료정보사업, 디지털 헬스케어사업 및 IT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16년 의료법 개정으로 의료기관도 클라우드 도입이 허용되며, 다양하고 고도화되는 IT인프라의 도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핫이슈를 빠르게 'CBC뉴스 텔레그램'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