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비글뉴스] 비디오로 만드는 댓영상 커뮤니티 '비글톡'에서 당당하고 멋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 만드는 '비글뉴스' 안녕하세요 최혜민입니다.
심리 유형을 테스트하는 기법인 'MBTI 검사'가 최근 트렌드화 되고 있습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MBTI가 각광받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MBTI에 대해 신뢰하시나요? 신뢰하지 않으시나요? '영상으로 남기는 내 의견' 댓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이에 대해 60%의 시민들은 신뢰한다는 입장을, 40%는 신뢰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보였는데요.
신뢰한다는 입장을 밝힌 댓영상에서는 '실제 성격과 mbti 유형 설명이 거의 일치한다', 'mbti 검사가 학술적 연구를 기반으로 설계되었다'는 의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신뢰하지 않는다는 의견을 가지고 있는 시민들은 '같은 mbti를 가진 사람도 다른 성격을 보인다', '세상 모든 사람을 16가지 유형만으로 분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라고 답했습니다.
양측은 mbti의 신뢰도를 두고 다양한 의견을 보였는데요. Mbti의 긍정적인 측면에서, 상대방을 더 이해할 수 있는 하나의 도구로 사용한다면 어떨까요?
당당하고 멋있게 동영상으로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비글뉴스'는 시청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 동영상 뉴스로 만듭니다. 지금까지 비글뉴스 아나운서 최혜민이었습니다.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news/photo/202203/425489_229883_940.jpg)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핫이슈를 빠르게 'CBC뉴스 텔레그램'
CBC뉴스ㅣCBCNEWS 최혜민 아나운서 press@cbci.co.kr